일반기사
산업단지 품은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에 청약 통장 몰릴까
부동산| 2015-04-28 09:48

-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탄탄한 배후수요는 기본에 도로와 편의시설까지 잘 갖춰
- 정안•검상농공단지 인근 위치한 아파트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 1순위에 관심 높아

산업단지 인근의 아파트는 다양한 이유로 호황을 누린다.

산업단지는 탄탄한 배후수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편의시설과 교통 인프라 형성도 촉진해 집값 상승을 이끌기 때문이다.

산업단지 인근 지역의 인기는 높은 청약 경쟁률에서 실감할 수 있다.  동탄 일반산업단지,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등이 조성되는 동탄2신도시에 지난달 분양된 금성백조주택의 동탄2신도시 A11블록 예미지는 평균 17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한 경남 창원의 분양시장도 마찬가지다. 올 초 한화건설이 창원시에서 분양한 창원 가음꿈에그린은 1순위 평균 185.5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달 진행된 창원 감계 힐스테이트 2차 역시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758가구 모집(특별공급 78가구 제외)에 해당지역에만 6376명이 접수하며 평균 8.4대 1의 경쟁률로 모두 마감했다.

산업단지 인근 단지는 집값도 상승 중이다. 창원 국가산업단지 배후 주거지역인 경남 창원시 용호동과 신월동은 부산에서도 아파트 매매가가 높은 해운대구 우동(1013만원)의 가격을 크게 웃돈다. 국민은행 아파트 시세에 따르면 현재 3.3㎡ 당 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호동은 평균 1409만 원, 의창구 신월동은 평균 1514만 원 선이다.

주목 받는 또 다른 지역은 충남 공주시다. 이 곳 산업단지는 호황을 누리고 있어 분양시장에도 긍정적 효과를 미치고 있다. 공주시 관계자는 최근 5년간 검상농공단지•월미농공단지•탄천산업단지 확장이 이뤄졌고 정안2농공단지 등에 33개 기업이 입주해 2079명의 고용창출이 발생했다고 올 초 밝혔다.

또한 송선 일반산업단지가 올해 완공될 경우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약 900여명의 고용창출과 연간 5000여억원의 직•간접 생산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요 확보는 물론 각종 인프라도 지속적으로 발전 할 가능성이 높아 인근 분양되는 단지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공주시 부동산의 ‘산업단지 효과’가 이어지는 가운데 명진건설산업(주)이 시행하고 금성백조주택이 시공하는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가 지난 24일(금)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본격 분양에 들어가 수요자의 내 집 마련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충남 공주시 웅진동 220-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지하2층 ~ 지상 15층, 8개 동, 총 423가구 규모로 실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59㎡의 중소형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된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편리한 교통과 편의시설, 명문학군 등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웅진동의 첫 프리미엄 아파트다. 또한 분양 시장의 블루칩인 소형 타입 구성과 평균 600만 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쾌속 교통망을 갖춰 인근 산업단지 종사자는 물론 공주시 외곽까지 편리한 통근이 가능하다. 공주 구도심인 중동과 신도심인 신관동도 이동하기 쉽다. 왕릉로, 무령로, 백제문화로 등을 통해 공주 시내외로 이동 시간도 짧으며 KTX 공주역이 이달 개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도 부담 없다.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보인다. 공주의료원(예정), 소방서(예정), 경찰서 등 주요 관공서가 단지 앞에 형성될 예정이고, 국립공주박물관, 공주종합운동장, 한옥마을 등의 다양한 문화여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망월산 두리봉을 비롯, 금강을 낀 천변공원 등 단지 주변으로 녹지가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설계와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파트 부지의 일부에 가족텃밭과 숲 속 쉼터로 이용 가능한 부지를 별도로 제공할 예정으로 아파트를 벗어나지 않고도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최신 아파트답게 스마트 시스템도 대거 적용된다. 외부에서 스마트폰 및 인터넷으로 거실 조명, 난방 온․오프, 가스밸브 차단이 가능한 원격제어기능(유료) 등의 최첨단 시스템과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원패스 시스템, 전층 거실 동체감지기설치(1,2층 적외선 감지기 설치), 차량 도착 알림 시스템 등의 안전 장치도 적용될 예정이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오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수) 1순위, 30일(목) 2순위 청약을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는 5월 8일(금), 계약은 5월 13일(수)~15일(금)까지 3일간 진행한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4월이며, 견본주택은 공주시 웅진동 223-2(경일아파트 옆)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 041-855-23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