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똑똑한 아파트가 나온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 분양중
부동산| 2015-04-30 10:40

- 최근 건설업계 신규 아파트 내 스마트 시스템 적용해 차별화 시도
- 스마트 시스템 적용한 단지 청약률도 높게 나타나…
- 원패스 시스템, 원격제어, 동체감지기 등 적용된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 분양 중

아파트가 날이 갈수록 똑똑해지고 있다. 최근 건설업계에서 각종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한 지능형 아파트를 공급 중인 것.

건설사들은 주로 업그레이드된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단지와 호환이 가능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에너지절감 시스템이나 월패드의 기능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통해 사용해 상황에 상관 없이 작동할 수 있다.

또한, 현관입구에 터치식 디스플레이 SID(Smart Information Display)를 설치해 평상시엔 거울로 사용 가능한 고화질 LCD화면을 통해 날씨정보와 지하주차장 차량 위치를 즉각적으로 안내 받을 수도 있다.

특별한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되면 주거 편의성이 높아지고 타단지와의 차별성이 강화돼 아파트의 가치가 상승한다. 그렇기 때문에 수요자들도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된 단지를 더욱 선호하는 편이다.

따라서 이러한 단지들은 청약 경쟁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 3월 분양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수지’의 경우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대쉬를 첫 적용했으며 1순위 당해에서 8.3대 1의 청약률을 기록했다.

또한, 같은달 분양한 영통 라온 프라이빗 입주민들에게 미아방지용 스마트밴드인 ‘리니어블’을 제공하기로 했다. 리니어블은 블루투스 4.0 기반의 비콘 기술로 부모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 단지는 최고 4.09대 1의 청약경쟁률을 나타내며 전 주택형 순위 내 청약 마감을 기록했다.

이러한 상황 속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한 단지인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가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에는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원패스 시스템이란 원패스 TAG를 소지시 엘리베이터가 목적 층으로 자동으로 호출되며 공동현관을 지날 때에도 번거롭게 비밀번호를 누르지 않고도 쉽게 통과할 수 있는 최신 스마트 시스템이다.

또한, 외부에서 스마트폰 및 인터넷으로 거실 조명, 난방 온․오프, 가스밸브 차단이 가능한 원격제어기능(유료) 등의 최첨단 시스템, 전층 거실 동체감지기설치(1,2층 적외선 감지기 설치), 차량 도착 알림 시스템 등의 안전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스마트홈 분야의 기술은 지속적으로 진화될 것이며 수요자들이 원하는 부분도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현재 분양중인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공주 웅진동 내에서 스마트 시스템이 처음 적용되는 프리미엄 단지로 더욱 주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충남 공주시 웅진동 220-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지하2층 ~ 지상 15층, 8개 동, 총 423가구 규모로, 실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59㎡의 중소형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된다.

분양가는 3.3㎡ 당 평균 673만 원으로 책정됐다. 계약은 13일(수) ~ 15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편리한 교통과 편의시설, 명문학군 등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웅진동의 첫 프리미엄 아파트다. 또한 분양 시장의 블루칩인 소형 타입 구성과 6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공주 구도심인 중동과 신도심인 신관동을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왕릉로, 무령로, 백제문화로 등을 통해 공주 시내•외로 이동이 용이하며 공주검상 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한 각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빠르고 편리하다. 광역교통망인 KTX 공주역이 이달 개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도 편리해졌다.

공주중, 공주사대부고 등 명문 초•중•고교 10여 개가 밀집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단지 전용 통학 셔틀버스 1대(25인승 이하)기증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설계와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파트 부지의 일부에 가족텃밭과 숲 속 쉼터로 이용 가능한 부지를 별도로 제공할 예정으로 아파트를 벗어나지 않고도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의 입주예정일은 2017년 4월이며, 견본주택은 공주시 웅진동 223-2(경일아파트 옆)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041-855-23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