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신도시 시범단지아파트가 갖는 프리미엄, 양주신도시 푸르지오 3차 인기
부동산| 2015-05-01 00:01

경기도 양주신도시 옥정택지개발지구 시범단지 A9 블록에 위치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아파트 양주신도시 푸르지오가 2차 1,118가구 분양 완료에 이어 3차의 일반분양을 시작했다.

신도시의 시범단지아파트는 사업 단지 안에서 가장 입지가 우수한 곳을 선정해 공급을 진행한다. 따라서 수요자들은 신도시 분양 시 시범단지의 아파트를 선호하고 있으며, 일산, 분당, 동탄, 한강 신도시의 경우 시범단지아파트가 다른 단지보다 11.8% 가량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게다가 신도시 시범단지에 처음 공급되는 아파트일수록 추후 원활한 분양을 위해 설계, 조경, 커뮤니티 등에 많은 투자를 하기 때문에 주변지역보다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분당 서현동 시범단지의 삼성 아파트는 24년 이상 된 오래된 아파트이지만 2000년대에 지어진 고급주상복합아파트와 비슷한 시세로 현재 거래되고 있다.

따라서 지하 2층~지상 29층, 18개동, 전용면적 58㎡, 총 1862가구 규모로 이루어진 양주신도시 푸르지오 역시 시범단지아파트의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어 채광과 통풍이 좋다. 입주민들의 윤택한 생활을 위해 피트니스 클럽, 골프 클럽, 독서실, 키즈카페, 패밀리룸 등이 포함된 대형 커뮤니티 시설 또한 단지 내 조성될 예정이다(Uz센터 1000평).

전 가구에 화재를 대비한 스프링쿨러 시스템이 적용돼 있으며, 미세 발암물질과 유해 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친환경 DNA필터’도 설치할 예정이어서 입주민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양주신도시 푸르지오 3차는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에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3차 모집 중에는 음식물 건조기 처리기, 전기오븐, 세탁실 선반, 페트리공간 선반 등을 무상 시공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대우건설의 양주신도시 푸르지오 3차는 시범단지아파트의 인기에 힘입어 전화문의 및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 인근에 위치해있다. 관계자는 원활한 상담을 위해 예약 후 방문할 것을 권했다.

대우건설 분양 사업부 : 1600-3319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