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같은 목소리 때문에 전화 업무를 피하게 되요.’
‘경쟁 PT에서 좀 더 전문적이고 세련된 모습으로 발표하고 싶어요.’
‘팀 내에서 중요한 발표를 맡았는데, 너무 떨려서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았어요.’
회사 내에서 입지가 다져질수록 보고나 회의, 진행, 프레젠테이션, 발표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업무 역량과 비례하여 요구되는 것이 바로 퍼블릭 스피치 능력이다. 또한 전문 인력을 채용하여 직무를 부여했던 과거의 방식에서 탈피해 내부 인력을 점차적으로 전문가로 양성해 내겠다는 기업의 새로운 방침에 따라 직장인들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에 개별적으로 자기계발을 위해 퇴근 후, 스피치학원의 문을 두드리는 직장인의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에서도 사내 직원들의 호감 가는 목소리와 자신감 있는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강의를 기획하고, 전문 스피치 교육원을 찾아 그룹 수업을 요청하는 추세이다. 대한민국의 스피치 교육을 선도하는 (주)W스피치커뮤니케이션 (이하 W스피치)에서는 전자, 통신, 금융, 건축, 패션 업계를 비롯해 공공기관, 학교 등 내부 직원들의 능력을 최상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기업별 맞춤형 교육에 대한 문의가 뜨겁다.
W스피치에서는 회사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위한 보이스, 스피치 트레이닝은 물론이고 비즈니스 매너, 리더십, 대중 앞에서 긴장감 없이 당당하게 의견을 펼쳐 보이는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 기업의 특징과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왕성한 기업 강의를 진행 중인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우지은 대표는 “개인과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커뮤니케이션 교육이 신입사원부터 최고경영자까지 전 직급을 아울러 필요하다. 이전의 기업 강의는 단발성 특강 위주였지만, 최근에는 장기 플랜을 세워 실무진을 중심으로 전문화된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스킬에 대한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기업체의 요청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우지은 대표를 비롯한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은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기업교육 프로그램을 집중 연구하고 있으며, 기업 니즈를 반영한 만족도 높은 교육으로 W스피치에는 국내 대기업들의 강연 요청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W스피치학원은 서울 강남, 서울 시청,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www.wspeech.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교육 문의는 1644 -0208 (내선번호 4번)로 연결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