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대구사이버대,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뉴스종합| 2015-05-21 15:16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6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12개 학과이다.

신입생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는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는 3학년 편입생 지원이 가능하다.

산업체위탁교육생은 협약에 따라 학비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 주부, 실업계 고교출신,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정원 외 위탁전형 중 군 간부들의 학위과정 위탁교육 및 중앙 부처 공무원 위탁 특별전형은 협약에 따라 학비감면 등 각종 지원을 제공한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70%, 학업적성검사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학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id : dcutok) 또는 전화 053-850-4000을 통해 가능하다.

김한양 기획조정실장은 “매년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 전형들 중 자신에게 유리한 모집전형을 잘 선택해야 된다”며 “예를 들어 4년제 대학 졸업자의 경우 3학년 일반 편입이나 학사편입 전형 중 한가지를 선택해 입학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합격으로 가는 길 중 첫 번째 관문이 전형선택인 만큼 신중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기홍 입시홍보팀장은 “사이버대학교 특성상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다보니 입학절차나 지원자격 등에 대한 게시글 문의나 전화상담 요청이 많을 수밖에 없다”며 “우리 대학은 지원자에 대한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 ‘찾아가는 입학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다”고 말했다.


그는 “지원자가 있는 곳으로 상담직원이 직접 찾아가서 입학상담을 실시하는 것으로 원서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원자들은 이점을 적극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당부했다.

실제, 대구사이버대는 장애 학생을 포함한 지원자가 원하는 경우 입학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전형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실시하는 등 ‘찾아가는 입학상담센터제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 모바일 형태의 SNS 서비스를 통해 학생과 실시간 상담을 실시하고 있어 국립특수교육원으로부터 우수 사례로 평가받기도 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 특수대학원 미술상담학과도 오는 6월 1∼12일까지 2015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사 학위 소지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smile5678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