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쉽게 개선되지 않던 다크써클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이면 고민 끝!
라이프| 2015-06-08 15:39
우리가 아는 것보다 다크써클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다. 이들은 피곤하냐는 질문은 기본이고 기분이 별로인 것 같은데 무슨 일 있냐는 말을 듣기도 한다. 심지어 음흉해 보인다는 말을 듣기도 한다. 그래서 다크써클 때문에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다. 사람들은 다크써클이 심한 경우 남들이 알게 모르게 다크써클에 효능이 있다는 화장품부터 피부레이저시술 등 다양한 치료를 시도한다. 하지만 일시적인 효과일 뿐 언제 그랬냐는 듯 다시 찾아오는 다크써클은 그대로 두자니 스트레스고 해결하지니 돈은 돈대로 쓰고 다크써클은 일시적으로만 개선되어 괴로울 뿐이다. 그러데 최근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이 단 1회로 해결되는 다크써클수술로 소개되면서 이들에게 희소식이다.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경제활동 연령이 높아지면서 ‘동안’이 미의 기준이 되고 있는 요즘 다크써클은 사람들에게 주요 관심사중의 하나이다. 다크써클은 일반적으로 눈 밑이 검고 어둡게 보이는 증상을 말하는데 안색을 나빠 보이게 하며 피곤하고 무기력한 인상을 전달한다. 또한 실제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이거나 남성의 경우 다크써클로 빈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이전보다 다크써클 개선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편이다.

국내 최초 눈지방이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의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원장은 “요즘은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경제활동을 해야 하는 나이가 늘어나면서 에너지 넘쳐 보이는 인상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사람들이 무심코 던지는 나이 들어 보인다거나 피곤해보인다, 어디 아프냐는 말에 매우 스트레스를 받는듯하다. 따라서 다크써클이 심하다보면 왠지 피곤해보이고 무기력해보이다보니, 다크써클 치료에 매우 적극적이다. 하지만 대부분 다크써클 치료는 어렵다는 인식과 함께 어떤 치료를 해야 할지 선택을 어려워한다. 다크써클 원인은 유전적이 요소나 개인의 컨디션 등 선천적인 이유로도 나타나지만 다이어트나 노화가 진행되면서 나타나는 후천적인 요인들도 있다. 이처럼 다크써클은 각 각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기 때문에 다크써클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원인을 알아야한다. 즉 효과적인 다크써클 개선을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제대로 진단을 받고 본인에게 맞는 다크써클 없애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힘들게 다크써클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지만, 일시적인 효과뿐인 경우가 많아 다크써클 제거를 위한 시술을 거듭하며 다크써클 치료가 어렵다는 생각들을 가지고 있다. 사실 의료계에서도 눈 밑 다크써클은 미용 적으로 아주 해결하기 어려운 분야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은 단 1회의 시술로 눈밑 다크써클을 반영구적으로 해결하며 다크써클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얼굴의 피부 두께가 1∼1.5mm인데 눈 주위는 0.5mm에 불과하기 때문에 눈 밑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외부 환경이나 아주 미미한 자극이나 신체적 변화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고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 탄력이 쉽게 떨어진다. 피부가 얇으면 피부하부에 있는 검붉은 색의 안륜근 근육층이 피부에 투영되고 또한 얇아서 주름진 피부는 더 어두워 보이는 착색 현상을 부각시킨다. 여기에 눈 밑 눈물고랑까지 겹치면 눈 밑에 어두운 그림자가 강조돼 눈은 더욱 어둡고 칙칙하게 보이는 것이다.

기존의 다크써클 수술의 경우 눈 밑 꺼짐이나 눈 밑 지방구획이 동반되어 있을 때 안와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시키는 눈밑지방제거술이나 눈밑지방이식술, 눈밑지방재배치 등의 시술을 통해 다크써클을 교정하지만, 눈밑 피부자체의 재생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피부의 색소침착은 개선되기 어렵다. 더불어 눈밑지방 제거 후 과하게 제거된 안와지방이 눈 밑을 오히려 더 꺼지고 퀭하게 보이게 하기도 한다.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은 다크써클을 교정하기 위한 3세대 다크써클 치료법으로 지방조직 크기가 가장 작고 부드러우며 순수한 지방입자로 구성된 지방조직 스트로마 세포(stromal cell), 즉 스트로마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된 매우 미세하고 섬세한 입자만 선택적으로 정제시켜 눈 밑 진피하층에 정교하게 이식, 눈 밑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로 전반적인 눈 밑 피부의 볼륨감과 함께 피부 두께의 증가, 피부재생으로 눈 밑 주름이 소실되고 미백효과가 나타나 눈 밑이 깨끗해진다. 그리고 그 효과가 지속적이어서 반영구적 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주로 우리 몸에서 가장 부드러운 체지방이 존재하는 허벅지 내측지방을 가장 작고 고른 입자가 선택적으로 모아지는 특수 케뉼라로 채취해 이를 원심분리 재정제를 통해 모아진 최하층의 0.5cc 미만의 선택적 입자만을 사용한다.

이는 스트로마 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고밀도 지방조직으로서 어린 지방전구세포, 섬유아세포, 혈관내피세포, 면역세포 등이 다량 함유돼 생착률이 매우 우수하고 눈밑 조직의 볼륨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피부재생을 유도시켜 피부의 결을 향상시키고 다크써클을 개선하게 된다.

스트로마 지방조직에는 여러 조직으로 분화 가능한 지방줄기세포(ASC)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일반지방 조직보다 혈관내피 성장인자(VEGF), 혈소판유래 성장인자(PDGF), 스트로마 유래인자(SDF), 아디포넥틴(Adiponectin)등의 성장인자가 2-3배 더 함유되어 있어 피부재생에 지속적인 효과를 나타내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각종 다크써클 시술로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한 교정이 어려운 다크써클이나 다크써클 재수술의 경우 만족도가 매우 높다.

기존의 다크서클 수술은 눈밑 지방만을 제거하는 방식의 단순 눈밑 성형 또는 눈밑지방재배치 방식으로 눈밑 볼륨 및 늘어진 피부를 개선한다. 하지만 이런 경우 지방이 제거됐다 하더라도 피부의 색소의 침착, 다크서클인 피부 자체의 문제는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아 수술 후에도 불만족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다. 하지만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의 경우 눈밑 피부재생을 유도해 피부의 두께가 증가해 탄력이 생기고 피부톤이 지속적으로 개선돼 단 한 번의 시술로 다크써클이 개선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크써클 완결판’이라 부른다.

김원장은 “수술시간은 보통 1시간 정도로 간단하고, 붓기가 적어 수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해 매우 간단한 수술처럼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다크서클 제거 수술의 경우 개인의 컨디션이 매우 다른 눈 부위의 얇고 예민한 피부 층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눈지방이식의 다양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원장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