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5 상반기 헤경 베스트브랜드]은퇴설계 노하우 풍부…국민 ‘미래 파트너’
헤럴드경제| 2015-06-25 11:00
KB금융그룹이 미래 핵심산업으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자산관리(WM) 부문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KB골든라이프’가 세간의 이목을 받고 있다.

‘KB골든라이프’는 생애주기별 은퇴준비진단을 통해 체계적인 은퇴설계를 위한 전문서비스로, 모든 영업점에서 은퇴설계시스템을 활용해 준비자산, 은퇴 후 희망 생활비 등 간단한 문항입력을 통해 노후생활을 위한 부족자금과 재무상황을 진단하고 개인별 맞춤 상품을 제시해 주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는 ‘KB골든라이프 특화점포’ 전국 57개 영업점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이를 전지점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KB골든라이프 특화점포에서는 은퇴설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상담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컨설팅 전담직원을 통해 심도있는 맞춤형 은퇴설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행복노후설계 세미나’를 통해 재테크, 부동산, 세무 등의 전문가 강연과 비재무적인 명사특강을 통해 삶의 깊이를 더해주는 수준 높은 행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강의실 밖에서는 은퇴설계진단, 자산관리, 부동산, 세무 전문가와의 1:1상담도 받을 수 있어 40~50대 중장년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거래하는 법인, 단체 등의 임직원을 방문해 은퇴 후 삶에 대한 해법을 주제로 강의 또는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KB골든라이프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쉽고 유익한 노후준비 정보를 월간 ‘KB골든라이프’ 매거진(매월 120만명 이메일 송부)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KB골든라이프’는 향후 국내 최고 수준의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은퇴설계 체계를 개선해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피드백(Feed-Back)이 가능하도록 하고, 고객별 생애목적에 맞는 맞춤형 상품라인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령화, 조기퇴직, 저금리 등 은퇴 후 노후생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진 상황으로 KB국민은행에서는 고객님 한 분 한 분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는 ‘국민 모두의 은퇴설계 파트너’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why37@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