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헤럴드와 (주)교육의뜰이 대입구술면접, 고입학생부종합전형, 입사면접 준비를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인 CAT(Communication Ability Test)를 실시한다.
온라인 모의면접평가 CAT는 자기소개서와 전공적합성과 관련된 복합 논제에 대해 7분 프레젠테이션 발표 영상을 제출, 이를 분석하여 면접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읽기문화연구소 김종헌 교수는 “서면으로 작성된 자기소개서는 앞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데 그 비중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며 “당사자의 의지와 꿈, 진실성 등을 확인하는 일은 면접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고 면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글로벌 기업의 채용을 보더라도 서류는 기본적인 사항일 뿐이며 선발 과정의 전체는 아니다. 최종 결과는 결국 대면 면접을 통해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간과하지 말아야할 것은 면접은 단순히 말을 잘하는 능력을 보는 것이 아니라 내용 있는 이야기의 효과적 전달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이다.
프레젠테이션의 평가요소는 내용Content, 시각자료Visual, 전달Delivery의 세 영역이다. 먼저 내용은 주제에 대한 논지 전개와 스토리텔링을, 시각자료는 간결하고 명확한 표현 여부를, 전달은 발표자가 발표 내용을 잘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지를 각각 평가한다. 참가자에게는 수치화된 결과만이 아니라 앞으로 실제 면접에 대비하여 자신의 발표를 수정 및 보완할 수 있도록 개별적인 상담자료집을 제공한다.
본 평가는 7월과 8월에 걸쳐 접수를 진행 중이며, 이중 평가우수자들을 대상으로 2015년 9월 5일 헤럴드 본사 대강당에서 실전면접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니어헤럴드 홈페이지(http://junior.heraldcorp.com/)와 교육의 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70-7581-5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