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미래경영대상 컨설팅·연구·교육]전문가 맞춤형 진단…올바른 다이어트 길잡이
헤럴드경제| 2015-07-17 12:39
다이어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과거에는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인식되던 다이어트가 이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관심사가 되면서 비만은 단순히 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 전반적인 문제로 인식하고 함께 고민, 해결해야 되는 상황이 되었다.

이에 따라 비만에 대한, 그리고 비만까지는 아니지만 다이어트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연구하는 전문기관이 생기기 시작했다. 아울러 소비자의 전문기관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하는 상황인 것이다. 이런 시대적 상황을 반영해 설립된 대한비만연구소는 현직 비만크리닉 의사가 소장을 맡아 30여명의 연구원과 함께 비만과 체형을 연구하고 있다.

이들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가?’ ‘비만을 대처하는 올바른 방법은 무엇인가?’ ‘건강을 해치지 않고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에 대한 정답을 연구하고 있다.

요즘같이 무궁무진한 정보 속에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고 이승창 연구소장은 전한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이 중요한데, 대한비만연구소의 경우 이런 고민에 빠진 고객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최적화 된 방법을 찾고자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고 한다. 또, 한국인의 체질에 적합한 식물성 성분을 기본으로 하는 제품을 사용해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독소를 제거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한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구소의 운영방침은 전문가와의 1:1 심층 상담을 통해 고객의 상태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프로그램을 통해 목표체중 감량을 선정,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고객의 체형과 체질을 분류하고 체질별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지방혈관을 억제하고 선택적으로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기능성 다이어트 식품을 식약처 개별인정형 방식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욱이 중국 홈쇼핑을 활용한 중국시장 개척에도 힘쓰고 있으며, 차별화 된 제품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