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여름 끝자락…“가족 물총축제 즐기세요”
뉴스종합| 2015-08-18 11:08
서울시는 다음달 5일 서울광장에서 부모-자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는 ‘2015 가족 물총축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참가 접수는 ‘물총축제’ 홈페이지(http://water.ibabynews.com)에서 진행한다.신청한 가족 중 500가족을 추첨 선발해 최종 참가자로 결정한다.

참가자격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4~10세 이하 자녀(2005년 1월 1일~2011년 12월 31일생)를 가진 가족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27일까지이며 최종 참가자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번 물총 페스티벌은 60가족이 두 팀으로 나뉘어 상대팀과 물총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승부나 등수 등에 상관없이 아이들은 아빠ㆍ엄마와 함께 약 10분 동안 마음껏 물총 쏘기를 즐길 수 있다.

또 물총 페스티벌에서는 움직이는 목표물을 물총을 쏘아 맞추는 ‘몬스터를 잡아라’ 게임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물풍선 스트라이크’, ‘미꾸라지 술래잡기’, ‘채워라 물항아리’ 등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부스 체험 등 부대행사는 별다른 접수 없이 당일 서울광장을 찾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축제와 함께 서울광장 주변에서는 미아방지용 팔찌 만들기, 다양한 나라 국기 부채만들기 등을 체험해 보는 ‘서울시 건강가정캠페인’도 열린다. 또 난타공연, 워터건 가족패션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김명주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느끼고, 가족 친화적 여가문화 및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원혁 기자/choig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