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영학 학사편입, 신세계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로 수월하게
뉴스종합| 2015-08-21 11:42

전문대를 졸업하고 중소기업에 취업한 A씨는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최근 편입을 준비하고 있다. 4년제 대졸자와의 임금격차도 크지만, 자신이 원하는 경영학 분야의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인맥을 넓히는데도 경영학 학사가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편입은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으로 나뉘는데, 일반편입은 영어성적이 비중이 크고 유학생들의 지원이 많은데다 학사편입에 비해 경쟁률이 높아 직장생활이나 학업을 병행하면서 하는데 부담이 큰 편이다. 반면, 학사편입은 경쟁률과 영어성적 면에서 부담이 적기 때문에 다른 일을 병행하면서도 충분히 준비가 가능하다.

신세계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관계자는 “학사편입에 필요한 학사학위 취득인데, 전문대졸자나 4년제 대학 2년 수료자라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손쉽게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편입에 도전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점은행제는 1학기 최대 24학점, 1년 최대 42학점까지 취득이 가능하고, 온라인을 통해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학위취득이 수월하다”며 “따라서 학사편입에 대비해 틈틈이 영어공부까지 대비한다면 학사편입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고 덧붙였다.

설봉학원이 운영하는 신세계원격평생교육원은 학사편입이 가능한 학위취득 시스템을 구축하고 빠른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경영학을 비롯해 E비즈니스학, 회계학, 심리학, 행정학, 교양과목 등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되며 일반 대학에 비해 학위 취득기간을 1~2년 정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수업으로 생업이나 다른 학업과도 병행이 가능하고, 전문적인 플래너가 학생 개개인에 맞춰 입학부터 학위취득까지 1:1로 맞춤관리를 해준다. 등록금 역시 일반 대학 등록금에 비해 훨씬 저렴해서 부담이 없다.

교육부인증 학점은행제 신세계원격평생교육원은 오는 9월 21일까지 9월 개강반을 모집하고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얼리버드 열정장학금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과락 없이 과목 이수만 해도 수강생들에게 5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수강자들에게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 무료수강권까지 증정하여, 민간자격증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밖에 기프티콘을 증정, 메가박스 2인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수강신청 및 학위, 학점이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sbcyber.co.kr)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