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미술학도들이 기다리는 제4회 2015 코리아포트폴리오데이(Korea Portfolio Day)행사가 9월 19일-20일 양일간 심산기념 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코리아포트폴리오데이(이하 KPD)는 미국의 NPD(National Portfolio Day:미국미술대학 입학사정관들이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리뷰해주는 행사)를 그대로 한국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미술계와 유학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술과 미술유학을 준비하는 미술학도들을 위해 추진되어진 KPD가 올해로 4회째로 많은 미술학도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인 프로그램으로 정착을 하고 있는 중이다.
한국미술진흥협회 이금옥 이사장은 '아티스트로서의 꿈을 꾸는 모든 학생들과 함께하고자 KPD 행사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미술대학들의 앞서가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미래의 창의적인 예술가로 성장해 나갈 학생들과 해외대학 입학사정관(교수님)들과의 만남과 조언을 통해 미래의 미술분야 인재가 되는 기반을 제공하는 KPD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에 높은 기대치를 드러냈다.
이번 2015 KPD에 참가하는 대학은 총 20개로 아래와 같다.
Art Center(Art Center college of design)
CCAD(Columbus College of Art and Design)
Carlart(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
Cornish college of the art
Emily Carr University of Art and design
FIDM(the Fashion Institute of Design and Merchandising)
Otis College of Art and Design
PNCA(Pacific Northwest College of Art)
Prrat Institute
SAIC(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SMFA(School of the Museum of Fine Arts)
CIA(Cleveland Institute of Art College of Art )
LCAD(Laguna College of Art and Design)
SFAI(San Francisco Art Institute)
NSCAD University(Nova Scotia College of Art & Design)
CCS(College for Creative Studies)
OCAD University(Ontario College of Art & Design University)
Uarts(The University of the Arts)
STAMPS (University of Michigan School of Art and Design)
SCAD(Savannah College of Art and Design)
이번 KPD행사 참여대상은 연령, 성별, 직업 등의 제한사항이 없으며 참여를 위해서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입학사정관들의 리뷰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KPD행사 당일에는 완성된 작품 또는 제작 중인 작품을 가지고 오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노트북 등도 활용이 가능하다. 리뷰시 통역이 지원되므로 영어에 대해서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으니 본인의 작품에 대한 리뷰를 받고 싶은 학생들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신청을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2015 KPD 참가신청은 코리아 포트폴리오 데이 공식사이트(http://www.kpd.kr)와 한국미술진흥협회 공식 사이트(http://koreaaepa.c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2015년 KPD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미술진흥협회가 주관 및 주최로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