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고정으로 인한 불편함 줄이고 회복 기간도 단축하는 셀프타이 양악수술
라이프| 2015-09-08 11:41

눈, 코가 아무리 또렷하고 예뻐도 얼굴형이 받쳐주지 않으면 예쁘다는 소리를 듣기 어렵다. 특히 심하게 돌출된 입이나 틀어진 턱은 기능적인 면에서도 문제가 많을뿐더러 퉁명스러운 인상을 주기 때문에 주변의 오해를 사기가 쉽다.

양악수술이란 위턱인 상악과 아래턱인 하악을 동시에 수술하여, 심하게 돌출되거나 틀어진 턱을 정상 위치로 되돌림으로써 기능적인 측면을 개선하는 수술법이다. 심각한 부정교합으로 인해 음식을 제대로 씹을 수 없었던 사람이나 틀어진 턱 관절 때문에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불편함과 고통을 없애줄뿐더러 이상적인 얼굴 비율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심미적인 부분까지 개선이 가능한 수술이라는 것이다.

턱관절 장애, 돌출입, 주걱턱, 안면비대칭 등의 다양한 케이스가 치료가 가능하며 특히 최근엔 양악수술 후 무고정과 완전고정의 장점을 합친 ‘셀프타이’ 양악수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셀프타이 양악수술이란, 양악수술을 시행하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인 악간고정으로 인한 불편함을 없애고 치과용 특수 밴드를 이용하여 턱의 두 곳만 묶어 턱을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턱을 움직이지 못해 식사와 대화가 어려웠던 악간고정의 단점과 아예 고정하지 않는 대신 교합유지장치를 입에 물고 있어야 하는 무고정의 단점을 뛰어넘고, 두 가지의 장점만을 합친 획기적인 방법이라는 것. 이를 통해 불편함은 줄이면서도 안전성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고 리젠성형외과 오명준 대표원장은 설명한다.

오 원장은 “기존에 많이 시행하던 완전고정과 무고정은 각각 장단점이 공존하고 있었다”며, “셀프타이 양악수술은 두 가지의 장점만을 취한 수술법으로, 본인 스스로 묶고 풀고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또한 식사나 대화, 호흡에도 무리가 없으며 수술 후 회복기간도 빠른 편이다”라고 말했다.

셀프타이 양악수술을 개발한 리젠성형외과 오명준 대표원장은 “그러나 양악수술 시에는 숙련된 의료진의 꼼꼼한 상담과 철저한 사전 검사, 그리고 각 분야별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해 신중하게 진행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리젠성형외과는 강남에 위치한 성형외과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해 있어 안전한 수술을 집도하고 있다. 특히 매주 성형외과·구강외과·교정과 전문의가 함께 모여 환자의 수술 전/후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는 양악수술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