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공진단 효능 알려지며 추석선물로 인기
라이프| 2015-09-08 11:46

추석을 눈앞에 두고 여러 가지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바로 귀성길 교통정체와 명절증후군 그리고 추석선물이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다양한 추석선물이 추천되고 있는 요즘.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뿌듯한 선물은 뭐가 있을까?

식용유나 햄 세트, 바디용품처럼 늘 사용하는 생필품은 언제나 인기이지만 친밀도가 높은 사람이나 부모님께는 보다 좋은 선물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요즘은 건강식품이 추석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공진단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체질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섭취가 가능해 건강과 정성을 모두 챙기는 좋은 선물이 되고 있다.

동의보감에서 공진단에 대해 말하길 ‘태어날 때부터 허약한 체질을 타고 난 사람이라도 공진단을 복용하면, 하늘이 내린 생명의 원천적인 기운을 굳건히 하여 水를 오르게 하고 火를 내리게 하므로 백병을 물리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예로부터 원기회복과 만성피로, 두뇌기능 향상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공진단은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 인기 추석선물로 꼽히고 있다.

동의보감의 저자 의성 허준 선생의 16대손 허종한의원 허종 원장은 “공진단 효능이 알려지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TV홈쇼핑이나 온라인 유통업체에서도 각종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공진단과 유사한 상표를 가진 제품을 마치 진짜 공진단과 같은 성분인 것처럼 속여 판매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진짜 공진단과 시중에서 판매되는 유사 공진단은 원료의 차이를 보이므로 터무니없이 저렴한 제품의 경우 불법 유통된 사향으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은데 불법 유통된 사향으로 만들어진 공진단을 장기간 복용하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허종한의원에서는 공진단이 일반인들에게 비용 부담이 큰 것을 고려해 가격 부담은 줄이면서도 효능은 그에 못지않은 경옥공진단을 만들어 처방하고 있다. 경옥고와 공진단을 합한 처방이라 할 수 있는 경옥공진단은 경옥고와 공진단의 좋은 효능을 모두 얻을 수 있으며 원방공진단에서 사향을 빼고 침향을 넣어 만든 것이다.

강북구 미아사거리역 6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허종한의원에서 공진단이나 경옥공진단을 지금 구입하면 적게는 5%에서 많게는 15% 할인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석선물로 인기인 공진단 외에도 황제강환단이나 부모님의 탈모치료 역시 추석을 맞이하여 할인된 가격에 선물할 수 있으니 올 추석선물 부모님의 건강과 마음까지 사로잡는 선물을 드려보는 것이 어떨까?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