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시험
수시모집 원서접수 시작, 국민대학교 기업경영학부 15일까지 원서접수
뉴스종합| 2015-09-09 15:03

국민대학교 기업경영학부가 2016학년도 특성화고졸 재직자 수시 특별전형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9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수시모집에서 국민대학교 기업경영학부는 111명의 수시지원 원서접수를 받으며, 수시모집 지원 자격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졸업자를 비롯해 일반고 중 특성화 교육과정 이수자로서 국민대가 인정하는 산업체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 통산 3년 이상 근무(영업)하고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현재 재직 중인 자다.

특성화고졸 재직자 특별전형은 과거 전문계 및 실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진학보다 취업을 우선하여 현재 재직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대학 진학의 기회를 제공하는 전형으로, 국민대학교 기업경영학부는 지원자의 산업전문성과 도전정신, 인성을 총체적으로 평가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오는 15일까지 원서접수 후 16일까지 서류제출을 한 지원자 중 면접 60%, 자기소개서 40%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게 되며, 면접고사는 오는 11월 29일에 진행된다.

국민대학교 기업경영학부는 기업경영전공 단일전공으로 야간 직장인에게 필요한 맞춤교육을 제공한다.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경영이론을 학습하고자 하는 현장 경영실무자들을 교육해 온 오랜 역사를 지닌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의 전통 위 새롭게 개편·설립된 학부로 이론과 실무가 이상적으로 결합된 교과과정을 특성으로 하고 있다.

졸업이수학점 120학점 중 학부 기초 5과목 15학점과 전공필수 13과목 37학점을 이수하도록 구성된 커리큘럼이 경영학 교육에 충실을 기하도록 했으며, 야간에 제공되는 교양과목 및 전공선택과목을 학생들의 수요에 따라 개설하도록 융통성을 발휘한 것이 특징이다.

국민대학교 기업경영학부 관계자는 “기업경영 교육은 실무경험이 바탕이 된 직장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교육과정으로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교육 이수 후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되면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해 폭넓은 직업적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시모집의 합격자는 오는 12월 5일 별도의 개별통보 없이 국민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발표예정이며, 수시지원 원서접수는 온라인 국민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와 유웨이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국민대학교 기업경영학부 정시모집은 오는 12월 24일부터 29일까지 원서접수 후 2016년 1월 28일 합격자를 발표하며, 이번 수시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대학교 기업경영학부 카페( http://cafe.daum.net/KmuN) 및 본교 입학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