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원경고등학교 2016년도 신입생 모집
뉴스종합| 2015-10-13 14:28

원경고등학교(교장 정일관)가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 합천군에 위치한 원경고등학교는 인성 중심의 열린 교육 실천하는 대안학교다. 1998년 개교해 현재까지 17회에 걸쳐 50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원경고등학교만의 특징은 204 단위 교육과정을 자유롭게 이수할 수 있다는 것. 학생들은 보통 교과 92단위, 특성화 교과목 88단위, 나머지 창의적 체험 활동 24단위로 이뤄진 교육과정을 선택, 이수할 수 있다.

커리큘럼은 학년에 따라 ▲마음공부 ▲공동체 회의 ▲음악생활 ▲조형 연습 ▲국토도보순례 ▲통기타 연주 ▲현대 문학의 감상과 비평 ▲자수와 편물 ▲컴퓨터 ▲목공예 ▲기초디자인/공예 ▲영어권 문화 ▲사진의 이해 ▲수학과제연구 ▲레저스포츠 ▲역사탐구 ▲국제문화의 이해 ▲독서와 삶 ▲연극 ▲텃밭 가꾸기 ▲환경 미술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원경고등학교의 또 다른 특징은 문화예술 분야에 특화됐다는 점이다. 2014년과 2015년 교육부가 지정한 ‘예술교육 모델학교’로 선정된 원경고는 전체 단위 수의 15% 이상을 사진, 연극, 악기, 공예 등으로 이뤄진 예술 교과목에 배정할 정도로 관련 과목에 매진하고 있다.

그 결과 전국 연극제와 사진전, 백일장 등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교육부로부터 대안교육 우수 프로그램(예술교육, 생태교육)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마음공부 수업 및 마음일기 쓰기/발표, 마음공부 전일제 등 원경고등학교만의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타인과 더불어 사는 삶을 교육 한다. 또한 학년에 걸쳐 진로의 달을 운영하며 학부모 직업 탐방 및 직업인 초청 강의, 사회적 기업과 졸업생 초청 강의 등을 진행한다.

졸업을 앞둔 3학년학생들에게는 직업 탐방 및 직업인 초청 강의, 사회적 기업과 졸업생 초청 강의 등을 실시하며 사회로 나가기 전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위주 대안학교 원경고등학교 신입생 모집은 전국 단위로 이뤄진다. ▲중학교 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입학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법령에 의해 중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신입생 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원서를 포함한 각종 양식은 홈페이지(www.wonkyung.k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