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
고양이의 눈으로 본 거리의 모습은?…‘캣 스트리트 뷰’ 등장
HOOC| 2015-10-15 09:17
[HOOC=김현경 기자] 고양이의 눈으로 본 거리의 모습은 어떨까요? 사람이 보는 것과는 또다른 모습일텐데요.

고양이의 시선으로 바라본 거리의 모습을 보여주는 ‘캣 스트리트 뷰(Cat Street View)’[바로 들어가 보기]가 등장했습니다.

일본 히로시마 관광청이 오노미치 거리를 고양이의 시선으로 보여주는 캣 스트리트 뷰 앱을 선보였다고 PSFK가 14일(현지시간) 전했습니다.

사진=PSFK

히로시마 동쪽에 위치한 오노미치는 ‘고양이의 도시’로 유명한데요. 고양이의 수가 압도적으로 많고, 행운을 부른다는 복 고양이 마네키네코 박물관도 있습니다.

캣 스트리트 뷰는 사람의 시선으로는 보기 힘든 것까지 보여줍니다. 숨겨진 뒷골목이나 발길이 닿기 힘든 곳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사진=PSFK

히로시마 관광청은 이 앱에 어떤 카메라를 사용했는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고양이의 관점에서 360도 시야를 제공하는 촬영 기법을 자체적으로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캣 스트리트 뷰는 고양이 발톱 모양의 커서로 방향을 안내합니다. 도로 정보와 함께 상점, 랜드마크, 지역에서 유명한 고양이의 정보도 소개합니다. 

사진=PSFK

앱이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끌자 히로시마 관광청은 다음달 중 도로 정보와 사용자 언어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pin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