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제9회 교육산업대상-센세이션엠에스 음악학원]취미·입시전문 종합뮤직에이전시
헤럴드경제| 2015-10-19 11:01
센세이션엠에스는 음악 제작, 각종 행사 연주 및 기획, 음악학원사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음악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종합 뮤직 에이전시다. 음악 제작 부분에서는 뮤직비디오 제작, 뮤지션 및 가수 지망생들의 포트폴리오 제작이 가능하며 오디션 등의 진행을 통해 유명 기획사 연결 대행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각종행사연주 및 기획 부분에서는 각종 행사연주, 콘서트 세션 등의 연주 및 기획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승재 대표

음악적 기반이 탄탄한 센세이션엠에스는 독특한 구조의 음악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센세이션엠에스의 종합음악학원인 센세이션엠에스 음악학원은 이승재 대표가 학창시절에 다녔던 피아노 음악학원에 대한 불만을 개선하고 싶은 마음에서 탄생하게 됐다. 그래서 이 대표는 1호점 화곡점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프랜차이즈가 아닌 직영점 형태의 운영만을 고집한다. 이승재 대표는 “크고 화려한 학원보다는 적당한 크기와 공간과 시설을 갖추어 음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거품 없는 강습비와 함께 편안하고 대중적으로 다가가는 학원을 추구한다. 음악을 하고 싶지만 경제적 형편이 좋지 않은 학생들에게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커리큘럼과 강사채용에 많은 신경을 쓴다. 유치․초․중․고등부, 성인취미반, 전공입시반 등 모든 과목에 취미반과 입시반의 커리큘럼을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수강과목은 클래식 분야에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롯, 성악, 어린이동요 등이 있으며 실용음악 분야에 재즈피아노, 보컬, 기타, 우쿨렐레, 색소폰 등이 있다. 또한 가야금, 단소, 장구 등 국악 분야도 활성화돼 있다. 


강사진들은 센세이션엠에스 에이전시의 자체 연주팀 Y.P.O의 멤버들로 구성돼 있다. 많은 연주경험과 외부연주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뮤지션들의 팀워크가 음악학원에서도 연장되고 있어서 그 긍정적인 영향이 학원생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진다. 

블로그를 통해 학원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난 8월에는 인스타그램을 오픈하고 음악 공부를 위해 필요한 정보들과 학원의 이벤트 및 행사 정보 등을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 이 대표는 “요즘 살기 힘든 세상 속에서 음악학원에 있을 때만큼은 즐겁고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따뜻하고 밝은, 인간적이고 가족적인 음악학원을 고집한다”고 전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