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똑똑한 커플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데이트리’
뉴스| 2015-10-29 11:52
이미지중앙


[GValley = 안다정 기자]최근 경제적 이유로 연애마저 쉽지 않은 상황에서 데이트 통장을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인 ‘데이트리’가 커플들 사이에서 화제이다.

‘데이트리’를 서비스하고 있는 컨벤롭(대표: 홍동기)은 출시가 3주가 조금 지난 오늘 29일 앱 다운로드가 1천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컨벤롭 홍동기 대표는 “커플들의 데이트 통장 사용내역 관리 어려움을 해결한 공유 가계부 기능덕분이다”고 성과의 비결을 말했다.

데이트리의 공유 가계부는 하나의 가계부를 커플이 동시에 작성하고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데이트리는 통장 사용 내역과 함께 관련 사진도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커플 간 추억 공유도 가능하다.

한편 월간 소비 내역 통계와 적금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데이트리는 실제 이용하고 있는 대학생 남성은 “데이트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다른 커플의 추천으로 이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컨벤롭 홍 대표는 “추후 통계를 기반으로 한 데이트 코스 추천, 소비 내역 기반의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추천 등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고 말하면서 “커플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데이트리를 서비하고 있는 컨벤롭은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성대 스마트창작터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dajungah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