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중기 해외 진출 도와드립니다… GS홈쇼핑,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 모집
뉴스종합| 2015-11-11 16:24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은 중소기업의 해외 홈쇼핑 진출을 위해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은 중소기업에게 해외 홈쇼핑 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진행한다. GS홈쇼핑은 지난 3월 말레이시아에 동남아 시장 개척단을 파견한 바 있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에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의 태국 방문, 현지 홈쇼핑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 참가 등 해외 홈쇼핑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3월에 ‘동남아 시장개척단’에 참가한 중소기업들이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열린 수출 상담회에 참여해 해외 구매 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GS홈쇼핑이 진출해있는 태국,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홈쇼핑 합작사 MD와 직접 구매 상담의 기회도 있다. 또한 태국 홈쇼핑 합작사인 트루 지에스(True GS) 본사를 방문해 방송진행 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견학의 기회도 제공된다.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의 ‘해외홈쇼핑 방송 지원사업자’ 선정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에 선정이 되면 해외 진출 시 드는 제품 현지화 비용과 인서트 동영상 제작비용(기업별 최대 2,500만원)을 지원받는다.

모집 대상은 아시아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며, 신청 분야는 생활가전과 생활용품, 식품, 화장품/미용기구 등이다. 선정 기업은 총 20개로 신청 마감은 오는 18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GS홈쇼핑(company.gsshop.com)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www.win-win.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GW@win-win.or.kr, msk@win-win.or.kr)로 접수하면 된다.

GS홈쇼핑 미디어/홍보부문 김광연 상무는 “지난 3월 말레이시아에 ‘동남아 시장개척단’을 파견했을 때, 총 19개 중소기업이 현지 바이어들과 200여건의 판매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al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