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스타크래프트 II: 천국의 악마들' 플래티넘 에디션 출간
게임세상| 2015-12-01 10:14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의 세계관을 다루는 공식 소설의 특별 한정판인 플래티넘 에디션 '스타크래프트 II: 천국의 악마들'이 오늘(1일) 정식으로 출간된다고 밝혔다.  

   

이번 플래티넘 에디션은 지난 2010년 윌리엄 C. 디츠 원작의 영어 소설을 제우미디어에서 처음 한국어로 번역, 발간한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소설이 출간 5주년을 맞음에 따라 이번에 특별히 제작한 것으로 외부 커버를 백금색으로 단장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스타크래프트 소설은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부터 지난 11월 10일 정식 출시되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에 이르기까지 스타크래프트 II의 전체 세계관을 다루고 있다. 특히 햇병아리 신병이던 주인공 짐레이너가 전쟁의 참혹함과 연합의 부패에 맞서면서 테란 최고의 영웅으로 성장해 가는 과정이 생생하게 펼쳐지는 만큼, 독자들은 소설을 통해 스타크래프트의 또 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총 8권으로 구성될 스타크래프트 II 플래티넘 에디션은 '스타크래프트 II: 천국의 악마들'을 시작으로 매달 초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하는 만큼 스타크래프트 팬들에게는 놓치고 싶지 않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타크래프트 II 플래티넘 에디션은 기존 도서와 같은 가격인 14,800원에 판매하며 온라인 서점을 통해 오늘 오후 1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뿐만 아니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디아블로(Diablo®)' 등 다양한 원작 소설들을 출간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제우미디어 홈페이지(www.jeume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II는 지난 1998년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수많은 상을 휩쓴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이다. 특히 최근 출시된 공허의 유산은 공상과학 대서사시인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흥미진진한 결말을 짓는 대작으로 손꼽히며, 출시 하루 만에 전 세계적으로 100만장 이상의 판매 기록을 달성하는 등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공허의 유산은 전작인 자유의 날개와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이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독립적인 확장팩(스탠드 얼론)으로 선보였으며,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스타크래프트 II의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sc2/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하반기 신작 '애니팡 맞고'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1일 출시했다.
'애니팡 맞고'는 '애니팡'의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친숙함과 맞고의 대중화된 게임 방법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성인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특징을 친숙한 환경에 어우러진 손쉬운 조작과 코믹한 콘텐츠로 구현한 것은 게임의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애니팡 맞고'는 '애니팡', '애니팡2', '애니팡 사천성', '상하이 애니팡' 등 '애니팡' 시리즈를 즐겨온 성인 이용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게임이라는 점에서도 기대를 모은다. 3년 여의 인기 속에 친숙해진 '애니팡' 캐릭터 7종이 등장하는 이 게임은 캐릭터들의 개성 있는 목소리와 애니메이션으로 흥을 더하며 캐릭터 패 수집 등의 콘텐츠로 국민 게임 IP 활용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6번째 개발작이자, 첫 번째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으로 이름을 올린 '애니팡 맞고'의 서비스를 위해 데이터, 보안, 서버 관리 등 최고의 운영력을 준비했다. 여기에 맞고 패 조작에 특화된 시각, 음향 효과는 사실적인 손맛으로 실감나는 맞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선데이토즈 임현수 이사(CTO)는 "'애니팡 맞고'는 '애니팡'을 즐겨온 성인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숙한 맞고 게임"이라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선데이토즈만의 해석과 기술이 탑재된 건전한 게임으로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애니팡 맞고'의 구글 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선데이토즈는 게임을 설치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애니팡' 이모티콘을 선물하며 냉장고, 세탁기,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5일까지 진행한다.
김상현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