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온라인 쇼핑몰, ‘대게잡이’ 고소한 ‘과메기세트’ 돌아왔다
뉴스| 2015-12-08 10:37
[헤럴드용산동작=정태성기자]▶ 겨울철 먹을수록 쫀독쫀독하고 고소한 다이어트 고단백식품...
▶ 지방산을 함유해 어린이와 남성들의 체력 증진에도 좋아 인기
▶ 동해안 울진 후포 홍게·대게잡이 한창, 추울수록 살이 꽉 찬다

12월 차가운 바닷바람이 불면 경북 포항시 구룡포에 겨울 별미인 과메기를 맛보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인근에 유명하다는 식당에 몰리고 택배 주문도 전국에서 쏟아져 나온다.

과메기는 고단백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오메가3가 풍부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체력저하,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 핵산이 더 많이 생성되어 비타민 E가 다량 들어있어 피부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하여 최근 더 관심이 커지고 있다.

동해안 영덕, 울진, 포항 등에서 어획한 수산물을 온라인으로 공급하는 직거래쇼핑몰 대게잡이(www.대게잡이.com)가 12월을 맞이해 과메기 야채세트를 판매해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고 한다.

보통 과메기 상품은 단품으로만 제공 됐었기 때문에 구매 후 껍질을 벗기고 손질해 준비한 야채들과 먹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이 세트는 손질과 야채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이 택배 받은 즉시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과메기와 찰떡궁합인 쪽파, 김, 날미역, 고추, 마늘, 배추 등 야채와 수제초장을 한 세트에 모두 담았기 때문에 신선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게 했다. 상품가격은 과메기 야채세트 3~4인 용이 25,000원, 7~8인 용이 45,000원이다. (택배비 포함)

구룡포 과메기 단품은 20미 25,000만원, 청어 20미(단품) 29,000원도 있다. 모든 상품은 주문 금액에 상관없이 택배 배송비 포함 된 것이다.

홍게는 수율이 오른 시점인 12월 말경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대게잡이’ 홈페이지를 통해 머리 크기가 9.5∼10.5㎝(450~550g)인 홍게가 마리당 8,700원(10마리 기준판매)으로 저렴한 수준일 것으로 본다.
대게와 달리 홍게는 수심 천 미터가 넘는 깊은 바다 속에 살기 때문에 통발을 이용해 잡는다. 가격은 영덕·울진 대게에 비해 저렴하지만 대게보다 키토산이 더 풍부하고 가격도 싸다.
온라인 쇼핑몰 ‘대게잡이’는 동해안 울진·영덕·포항 인근에서 조업한 대표격인 수산물 홍게, 대게, 골뱅이, 과메기, 청어, 참문어 등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4년째 판매 해오고 있다.어업민의 수익은 증가시키고 고객의 부담은 줄이겠다는 포부로 동해~영덕~울진과 포항 구룡포의 현지 수산물을 직거래로 안정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신선함을 전달한다. 또한 수산물은 현지 선주들과 계약으로 직거래하거나 경매 낙찰을 통하기 때문에 신선한 수산물이 저렴한 가격으로 일반 고객과 식당 등에 판매 되고 있다. [전화문의: 080-373-7000]






이미지중앙




[과메기를 맛있게 먹는 법]


①공기가 안 들어가게 신문지로 돌돌 말아서 냉장고 또는 김치냉장고에 보관 하여 필요한 만큼 꺼내 먹으면 된다.


②오래되면 상품이 변질 될 수가 있어서 가급적이면 20일 이내에 먹는다.


③과메기의 기름이 싫다면 키친타올로 톡톡 눌러 닦아 먹어도 좋다.


④날미역, 쪽파, 마늘, 고추, 마른생김, 배추속 등을 조합해 초고추장과 함께 싸먹는데 날미역에 싸먹으면 바다 가득한 향이 배가된다.


⑤고추장 초무침으로 각종 야채 다진 마늘을 넣고 버무려 먹어도 맛있다.





ct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