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초ㆍ중ㆍ고등학생 및 가족들이 안전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안전 교육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는 퀴즈 풀기와 사이버교육 수강을 통해 각종 재난 및 안전에 대한 사전예방과 대처요령을 습득해 안전한 겨울방학을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누구나 가능하며 재난안전교육포털 홈페이지(http://portal.ndti.go.kr)에 로그인을 한 뒤 사이버 교육과정을 수료하거나 퀴즈 문제를 풀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사이버 교육과정은 3개 과정으로 재난안전(학생ㆍ일반인) 교육과정, 어린이 재난안전 교육과정, 주부 가정안전 교육과정 중 선택해 수강이 가능하다.
참여자 중 교육과정 수료자 10명, 교육과정 개선의견 제출자 5명, 퀴즈 고득점자 5명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내년 2월 2일 재난안전교육포털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대설, 한파,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및 재난에 대한 대처요령을 습득해 소중한 생명을 스스로 지키고 재산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hoigo@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