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5 문화경영대상-법률서비스·교육]신광은 경찰팀
헤럴드경제| 2015-12-29 11:01
경찰 공무원 합격의 메카 명성


최근의 극심한 경기침체는 취업 시장에까지 큰 영향을 미쳤다. 날이 갈수록 신규 채용 인원은 줄어들고 회사의 입장에서도 신입보다는 경력직을 훨씬 선호하는 분위기다. 덕분에 청년 구직자의 수는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각종 시험에 대한 수요 역시 동반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그 중에서도 경찰공무원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노량진 학원가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경찰공무원시험 준비를 위한 여러 과정이 개설되고 있다. 하지만 시험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다음 기회가 반드시 주어지리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더욱 이름난 강사와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학원을 찾게 된다. 경찰공무원시험 준비의 메카 노량진에서 ‘최강의 드림팀’으로 인정받으며 경찰수험가를 휩쓸고 있는 신광은 경찰팀은 ‘최다 수강생’, ‘최고의 합격률’, ‘최단기 합격’ 등으로 명실 공히 경찰 공무원 합격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신광은 경찰팀


영어 하승민, 권혁민 강사, 국사 원유철, 오태진 강사, 형법 김원욱 강사, 경찰학 장정훈 강사, 형사소송법 신광은 강사 등 각 과목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절대강자로 평가받고 있는 최고의 강사진들로 구성된 신광은 경찰팀은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업계 최단시간 전 타임 실강 마감, 경찰학원 최초 동시 실수강생 2,000명 돌파, 최근 1년간 누적 수강생 2만 5천명 돌파 등 대기록을 세우며 경찰수험생들에게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경찰학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최근 중앙경찰학교에서 교육중인 순경 채용시험 합격생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합격생 10명 중 7~8명이 신광은 경찰팀의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확인되는 등 ‘최고의 합격률’을 자랑하는 신광은 경찰팀의 명성을 재확인할 수 있다. 경찰대학 졸업, 사법고시 합격, 강의대회 대통령상 수상 등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는 신광은 교수는, 수강생 중 70% 이상이 합격생들과 지인의 추천에 의해 신광은 경찰팀을 찾아오고 있다고 하면서 ‘합격에 최적화한 커리큘럼’ ‘차별화된 티칭 노하우’ 그리고 ‘수험생을 위한 교수들의 애정과 열정’이 신광은 경찰팀을 독보적인 경찰 공무원 학원으로 만든 노하우라고 설명한다. 

최근 동작경찰서와 업무협약을 맺고 어려운 경찰관 자녀와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매년 총 1천만 원씩 장학금을 지원하고 인근 주민을 위한 별밤 자율방범 순찰대를 운영함은 물론 경찰관 자녀 및 경찰대학생 장학금 지원을 위한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을 지원하는 등 사회 환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신광은 강사는 70주년 경찰의 날에 각종 경찰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경찰청장 감사장’ 및 ‘청람대상’을 수상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