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이사철을 대비해 많은 건축주들이 신축빌라들을 앞 다퉈 내놓고 있다. 전월세 대란으로 신축빌라 인기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신축빌라를 통한 내집 마련은 물론 투자 목적으로서의 신축빌라 거래도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일반 아파트의 선호도에 밀려 고전을 금치 못하던 신축빌라가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전세난 때문이다. 전세 물건이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전세값이 매매가를 뛰어넘을 정도로 비정상적인 상황이 계속되고 있고 덩달아 월세까지 올라 소비자들의 그 대안으로 신축빌라를 찾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좋은 빌라는 고르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우선, 빌라의 주변 환경 및 주변 시세를 잘 살펴야 한다. 주변 시세보다 싸다고 해서 섣부른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된다. 시세보다 싼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빌라 인근에 학교, 편의시설, 관공서,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이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면 유동인구 역시 많을 것이고, 추후 매매나 임대 시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또한 아래층에 상가가 있거나 골목 안쪽에 위치한 빌라는 주차공간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차량이 드나들기, 쉬운지 주차공간이 너무 좁지는 않은지 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베이터, CCTV, 현관 방범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빌라는 선호도가 높다.
내부구조도 잘 살펴야 한다. 살림살이의 양이나 생활패턴 등을 고려해 일체형, 분리형 구조 중 어떠한 것이 편리할지를 생각해봐야 한다. 자재와 마감이 좋아야 하자 발생률이 적기 때문에 좋은 자재를 사용했는지, 붙박이 가구가 들뜨지 않고 잘 설치되어 있는지 등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가담주택은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1:1 맞춤 서비스로 고객들이 발품을 팔지 않더라도 좋은 매물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집을 구할 수 있어 상당한 신뢰를 얻고 있다.
가담주택의 강정아 과장은 “예전에는 고객이 선호하는 층수나 위치를 고려하여 고객에게 맞는 빌라를 분양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수월 했으나, 요즘은 잔여 세대나 해약 세대 등 특가 분양을 노리는 고객들이 많아져 하나의 집을 놓고 여러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보고 있는 추세다”라며, “이젠 정말 발 빠른 사람이 임자라서 특가 분양을 노리는 고객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져 아직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 있는 사람들은 좋은 시기를 놓칠 수 있어 걱정이다. 분양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가담주택은 서울 강남, 강서구를 비롯해 은평구, 서대문구, 관악구, 구로구 등 서울 각지에 지사를 두어 보다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으며. 여기에 경기, 인천의 각 지사까지 합치면 일반 중소기업의 직원수를 훌쩍 상회하는 영업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해당업체는 서울 강남, 강북을 비롯하여 수도권 인근지역 부천, 부평, 일산, 인천 등지에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어서 가담주택 홈페이지(www.gadamvilla.com) 또는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