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아라 로맨스' 콘테스트…웹툰스토리상 신설
뉴스| 2016-01-15 15:20
[GValley = 곽본성 기자]웹소설 연재사이트 조아라(http://www.joara.com, 대표 이수희)가 작년 첫 시행한 로맨스판타지 콘테스트를 확대, 로맨스판타지는 물론 다양한 로맨스를 아우르는 ‘제2회 조아라 로맨스 콘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작가는 누구나 자유롭게 ‘연재작품’ 카테고리에서 ‘로맨스 콘테스트 참여 선택’을 체크하고 작품을 업로드하면 된다.

타 사이트에 연재 중인 작품이라도 공모전 기간 동안 조아라에 독점연재 시 출품이 가능하다. 단, 성인작품은 불가하며 등록 시 회당 10kb 이상 분량을 준수해야 한다.

콘테스트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는데, 예선은 3월 2일부터 3월 22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조아라 베스트지수(조회수, 추천수, 평점, 선호작수, 작품의 용량 등을 반영한 조아라의 고유 지수)에 따라 상위 25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3월 23일부터 4월 7일까지 2주간 진행하며, 베스트지수 70%와 조아라 심사단 의견 30%를 합산하여 최종 수상작 11개 작품을 선발한다.

결과 발표는 4월 19일이며, 대상(1명) 1,000만원,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2명) 100만원, 입상(3명) 50만원, 특별상(3명) 50만원을 수여하고, 올해는 특별히 대상과 마찬가지로 1,000만원의 상금이 걸린 ‘키다리 웹툰스토리상(1명)’을 마련했다. 이 상은 영화 투자 및 배급 회사인 ㈜키다리이엔티가 선정하며, 당선 시 웹툰 제작은 물론 영상화도 고려할 예정이다.

조아라 이수희 대표는 “작년 조아라에서 편당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루시아’를 비롯 로맨스판타지 장르의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한 가운데, 올해는 이를 확장하면서도 무협 로맨스나 코믹 로맨스 등 좀더 재미있고 다양한 로맨스 장르까지 포괄하기 위해 로맨스 콘테스트로 명칭을 바꾸었다”며 “조아라는 앞으로도 웹소설 트렌드의 선두에 서기 위해 작가들의 새로운 도전을 독려하는 다양한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미지중앙

▲콘테스트 관련사진 [사진제공=조아라]




kwakbo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