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닷컴, 패션 전문몰 ‘스타일샵’ 오픈
뉴스종합| 2016-01-19 09:23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모바일 패션 전문몰 ‘스타일샵’을 19일 오픈했다.

현재 롯데닷컴에서는 전체 상품클릭 UV(Unique Visitorㆍ해당 사이트에 들어온 순방문자 수)의 4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로 들어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패션 카테고리 전문매장의 런칭은 필수적이었다. 이번에 오픈한 ‘스타일샵’은 실시간으로 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패션상품을 다양한 쇼핑 컨텐츠 형태로 만나볼 수 있는 코너다.

기존에는 고객이 마음에 드는 옷을 찾기 위해 상품명이나 브랜드 등을 직접 검색어로 입력해 나오는 결과물들을 한번 더 뒤져야 했지만, 롯데닷컴은 패션상품을 자주 구매하는 고객이 유행에 민감하고 신상품을 수시로 확인한다는 특성에 따라 ‘스타일샵’을 테마형 메뉴로 구성했다. 추워진 날씨에 맞춰 ‘데일리 Fur 코디로 따뜻하고 스타일나게’, 졸업 및 입학 시즌을 앞두고 ‘말랑말랑 신선한 새내기 20대를 위한 패션꿀팁!’ 등이 테마형 메뉴의 대표적인 예다. 



보다 빠르게 고객이 원하는 패션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스타일 추천’ 검색 서비스도 패션 피플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다. 국내 온라인몰 중 최초로 롯데닷컴이 선보인 ‘스타일 추천’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의류 상품의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한 색상과 패턴을 가진 상품을 찾아준다. 롯데닷컴 모바일 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나 사진찍기를 통해 현장에서 사진을 찍으면 된다. 상품명이나 브랜드를 모르더라도 이미지를 통해 동일 상품을 찾을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이 없더라도 유사한 패턴을 가진 상품까지 제안해준다.

스타일샵은 또 매일 오전 10시, 타임 세일을 진행해 고객들이 경쟁력 있는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해시태그를 통해 롯데닷컴 및 주요 포털에서 떠오르는 패션 이슈를 키워드로 풀어 노출하고 있다.

한편, 롯데닷컴은 1996년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시대의 개막을 주도한 국내 최초의 온라인종합쇼핑몰로 2015년 거래액 기준 1조7000억원의 매출을 냈다.

/yeonjoo7@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