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안면홍조, 이렇게 해야 대처하기 쉽다.
뉴스| 2016-01-29 10:28
[헤럴드경제=김유리 기자]며칠 동안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고 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안면홍조증’이 있는 사람들에겐 가장 고통스럽다.

추운 겨울철 실내에서는 하루 종일 난방기기를 사용해 높은 온도가 유지되고, 실외에서는 영하의 날씨가 이어진다. 추운 바깥 날씨를 견디고 난 후 따뜻한 실내로 들어오면 얼굴이 붉어지는 느낌을 받게 된다. 실내외 기온차가 급격히 벌어질 때 얼굴이 유난히 붉어지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면홍조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특히 한번 붉게 달아오르면 정상 피부톤을 유지하는 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리기도 한다.

추운 날씨에 안면홍조증이 쉽게 나타나는 이유는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모세혈관의 수축과 확장의 빈도가 높아지고, 혈관의 수축성이 떨어져 혈액이 피부에 많이 모이게 되기 때문이다.
이미지중앙

안면홍조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비타민k 세럼.


이러한 현상은 반드시 온도 때문만은 아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는 폐경기 여성에게도 안면홍조는 흔하게 나타날 수 있다. 극심한 스트레스 등 심리적인 이유로도 나타난다.

안면홍조는 건강상 특별히 문제가 되는 질병은 아니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 당사자에게는 스트레스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외모상 콤플렉스가 대인관계에서 자신감 상실로 이어진다면 상황은 심각하다.

미국 오프라화장품에서 출시한 디퓨즈K 비타민세럼은 안면 홍조증상을 개선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다. 에센스 안에 비타민 알갱이가 그대로 들어 있어 사용시 터지면서 피부에 흡수해준다. 흡수된 비타민이 피부 혈관의 수축성을 높여 홍조증상을 완화해준다.

아이뷰티랩(http://www.ibeautylab.co.kr)에서 독점 판매중이다.

kyr@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