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원유철 교섭단체 대표연설 분야별 전문⑤] “개혁으로 새로운 도약 발판 만들자”
뉴스종합| 2016-02-15 11:53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5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데뷔’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안보ㆍ경제 등 사회 각 분야의 위기상황을 설명하며 ‘초당적 대응’을 촉구했다. 원 원내대표의 국회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문을 분야별로 정리해봤다.

▶개혁으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야 합니다=최근 수출과 내수가 위축되면서 우리 경제에도 빨간 불이 켜졌습니다. 잠재성장률도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저성장이 고착화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옵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10년째 1인당 국민소득 2만달러대 이른바 ‘중진국 함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본회의가 열린 가운데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하고 있다. 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대한민국이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4만달러 시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이루어야 합니다. 개혁으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야 합니다. 과감한 구조개혁을 통해 잠재성장률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구조개혁 없는 단기 부양은 ‘칼끝에 묻은 꿀’을 핥는 것과 같습니다. 노동·금융·공공·교육 4대개혁은 반드시 입법이 뒷받침돼야 완수할 수 있습니다.

yesyep@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