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양천구]은퇴 NO! 중장년 재도약으로 희망 Job Go!!
뉴스종합| 2016-03-02 10:48

- 양천구, 중장년 재취업을 위한 재도약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3월 28일(월)까지
- 중장년층 퇴직 후 변화관리, 역량진단, 취업역량강화 등 교육프로그램 제공

 중장년층의 은퇴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아직은 자식들을 돌봐야 하고, 부모를 보살펴야 하는 중장년층. 당장 돈이 필요한 곳도 많고, 노후도 준비하지 못했는데…. 퇴직 후 취업전선에 뛰어들었으나 당장 준비된 것도 없고, 일자리도 마땅치 않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은퇴 후 일자리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재취업에 대한 희망을 주고 새로운 출발을 돕기 위해 ‘중장년 재도약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장년 재도약 프로그램’은 4월 4일부터 7일(오후 1시~6시)까지 양천구 나눔누리센터에서 진행한다. 구는 참여자 25명을 오는 28일(월)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4일간 총 20시간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 100% 참석자에 대해서는 참여수당 5만원을 지급한다.

 모집대상은 만40세 이상에서 만63세 미만(‘76.1.1.~’53.12.31.)의 구직자와 퇴직 예정자이다. 신청서는 양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메일(ycjob@yangcheon.go.kr) 또는 팩스(02-2620-4424)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중장년 재도약프로그램’을 통해 재취업에 대한 노력이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맞춤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 교육 첫날은 퇴직 후 변화관리,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에 대해 강의한다. ▲ 둘째 날은 직업심리검사를 통한 안성맞춤 ‘내 일(JOB) 찾기’와 성공적인 취업 전략을 제시한다. ▲ 셋째 날은 이력서 등 취업 서류 준비 및 면접 이미지 메이킹과 비즈니스 매너를 배운다. ▲ 마지막 날은 취업성공을 위한 비전을 수립하고,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희망 직종별 취업동아리를 구성하여 구직활동을 위한 집단 활동을 시작한다.

 이 밖에도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중소기업 방문, 취업 박람회 참여 등을 지원한다. 월별 취업동아리 우수참여자를 선정하여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1:1 개별상담을 통한 취업 정보제공 및 직업훈련 연계, 희망넷 및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한 일자리 알림 등 사후관리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혼자서 무엇인가를 해보려고 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어려웠던 중장년층들이 이번 ‘재도약 프로그램’을 통해 재취업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중장년 재도약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일자리경제과(☎02-2620-4805)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