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푸드빌 ‘비비고 라이스’, 우수문화상품 한식메뉴 최초 지정
뉴스종합| 2016-03-03 09:19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CJ푸드빌 비비고의 대표메뉴 ‘비비고 라이스’가 정부의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 한식메뉴 부분에 최초로 지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한국 문화자산을 기반으로 고품격 문화국가 이미지 확립과 전통문화의 현대화ㆍ산업화를 통한 한국문화의 국제교류 확산을 위해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우수문화상품 한식 부문은 종가음식, 한식메뉴, 전통식품 분야로 구분되며 총 16점이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됐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우수문화상품 한식메뉴 부분에서 ‘비비고 라이스’가 유일하게 처음 선정된 데 그 의미가 크다”며 “한국 식문화의 세계화를 위해 사명감을 갖고 해외 투자를 꾸준히 전개해 오던 중 정부로부터 인증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한국 식문화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는 우리나라 외식전문기업 및 브랜드의 대표 메뉴들이 인증을 받는 사례가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영양학적으로 균형을 이룬 한식 전통 메뉴인 비빔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비비고 라이스’는 2010년 비비고 론칭 당시부터 전세계 매장에서 판매해온 비비고의 대표 메뉴로 밥 양을 줄이고 채소의 종류와 양을 늘린 샐러드형 비빔밥이다. 한국 전통의 맛을 지키되 현대적인 그릇에 담고 주문 시 밥(백미, 현미), 토핑(불고기, 닭가슴살, 제육불고기, 두부), 소스(고추장, 쌈장, 참깨, 레몬간장) 중 선택해 기호에 맞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은 비결이다.

비비고 레스토랑은 지난 2010년 서울에서 처음 문을 연 데 이어 현재 중국, 미국, 영국,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등 해외 6개국 15개 매장, 국내 1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CJ푸드빌은 이번 ‘우수문화상품’ 지정을 기념해 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국내 매장에서 비비고 라이스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비비고 페이스북(www.facebook.com/bibigokorea) 이벤트를 진행한다.

pin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