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6 상반기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버거&치킨 청년 공감 ‘갓~스터치’
헤럴드경제| 2016-03-14 15:34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버거&치킨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된 맘스터치(대표 정현식 www.momstouch.co.kr/ 해마로푸드서비스)는 2004년 3월 설립 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11년 이후 ‘Chicken & Burger café’ 컨셉으로 변경, 치킨전문점의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젊은 세대의 트랜드에 맞는 깔끔하고 멋스러운 인테리어와 수제전문점으로서의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산업군 내에서도 가장 경쟁이 치열한 외식시장, 그 중에서도 글로벌 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버거시장에서 다윗의 몸집으로 골리앗들과 팽팽히 어깨를 겨루며 있는 점은 주목할만하다. SNS나 온라인커뮤니티의 누리꾼들 사이에서 ‘개념버거’, ‘입찢버거’, ‘엄마손길’ 등의 애칭으로 불리는 맘스터치는 버거 좀 먹어봤다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끝판왕’으로 통하는 ‘싸이버거’가 대표메뉴이다.

2015년 11월 현재 전국에 816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맘스터치의 성장에는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 작업과 고객 접점의 밀착 마케팅 전략에 기인한다. 고객 입장에서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맛을 가장 중요한 기본 요소로 삼고 있음은 물론, 고품질의 제품을 제조하기 위한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고객의 주문이 있을 때 제조를 시작함(After-order)으로써 ‘기다리는 시간이 즐거운’ 버거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무엇보다 품질 대비 만족스러운 가격대의 상품을 판매하여 주 교객층인 대학생들의 니즈를 충족한 것이 주효했다.

또한 충북 진천에 물류센터를 구축하고 생산 및 연구설비에 지속적인 투자를 실시하면서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원부재료를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당사만이 제공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영업 및 운영프로그램 등 가맹점 사업자의 창업성공을 위한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가맹점 사업자들의 ‘대세’ 창업 브랜드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맘스터치는 2015년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상,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 고용노동부장관상 등을 수상, 매출 증가 및 고용창출 등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한층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2016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