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6 상반기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취얼업포인트’로 취준생 마음 잡다
헤럴드경제| 2016-03-14 15:38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취업포털사이트 부문에서 2014년 하반기부터 무려 4회 연속으로 선정된 인크루트(대표 이광석 www.incruit.com)는 1998년 국내 최초로 인터넷채용시스템을 시작해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채용시장을 인터넷 기반으로 변화시킨 독보적인 취업포털 기업이다

인크루트가 이번 2016년 상반기에도 ‘대학생이 선호하는 취업포탈 브랜드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된 주 요인은 바로 취업준비생들을 향한 인크루트만의 응원덕분이다. 지난해 취준생 지원 시리즈 1탄으로 “입학이 입사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무료 취업지원 서비스 인크루트 취업학교를 론칭한 것에 이어 그 2탄으로 업계 최초로 구직활동을 통해 자동 적립 되는 포인트인 ‘취얼업포인트’를 론칭하였다. 취얼업포인트는 인크루트 회원이 구직활동을 하면 자동으로 적립 받게 되는 포인트로, ‘국내 최초 구직활동 포인트 서비스’이다.

포인트 적립 방법은 인크루트 회원가입 시 취얼업 포인트 1,000 포인트, 로그인시 100포인트(1일 1회), 이력서작성 및 수정 시 100포인트(ID당 1회 적립) 등의 형태로 적립된다. 이렇게 쌓은 포인트는 ‘취얼업포인트몰(cheerup.incruit.com)’에서 제휴사의 유료 콘텐츠 또는 온ㆍ오프라인 쿠폰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취업활동 과정을 포인트로 적립하여 이를 제휴사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 것은 인크루트가 업계 최초이며, 이러한 독창적인 서비스로 프렌즈팝 for 카카오, 벅스, 페이코, 교보문고, 옥탑방고양이, 뉴페이스스튜디오, 아리따움 등 10여곳에 달하는 든든한 제휴처를 확보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제휴사를 지속적으로 확보 중에 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취준생들이 구직활동과정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찾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취얼업포인트를 론칭한 것이며 앞으로도 취준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취준생들을 응원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