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한국진로코칭연구소 최형묵 소장, ‘아주 특별한 진로 특강’ 재능 나눔
헤럴드경제| 2016-03-16 09:58

“예비 사회인들을 위한 올바른 인성 함양과 소통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 주고 싶습니다.” 한국진로코칭연구소가 강원도 지역 고3 수험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예비 사회인으로써 올바른 소통능력을 함양하는 ‘아주 특별한 진로 특강’을 재능 기부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한국진로코칭연구소 최형묵 소장은 지난 11월 26일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재능 기부특강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3개의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주 특별한 진로 특강’ 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기회에서 소외된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재능 나눔 프로그램으로 졸업을 앞 둔 고3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활동을 통해 예비 사회인으로써 올바른 태도 형성과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사회생활에 필요한 인간관계 형성과 협동 능력 등의 의사소통 기술을 참여형 교육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해당 연구소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셀프 리더십, 비전 캠프, 그리고 창의인성 캠프 등을 진행하는 교육 업체다. 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삶의 기회에서 다소 소외되어 있는 지방 중·고등학교의 청소년들에게 주도적인 인생관과 긍정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며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의 밝은 표정과 미소가 나에겐 큰 힘이다” 고 포부를 밝혔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