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별
터키 국민파이터 카잔, 폭탄 테러로 로드FC 결장
엔터테인먼트| 2016-03-28 14:10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이슬람 반사회 테러단체 IS의 터키 테러 여파로 한국 로드FC에 출전하려던 터키 파이터가 출전을 포기했다.

올 4월 로드FC 030 중국대회에 출전 예정이던 무랏 카잔(28ㆍ터키)의 결장 소식이 전해진 것은 28일이다. 대회사는 이날 “카잔의 출전이 무산됐다”고 발표했다. 대회사는 러시아의 알렉세이 폴푸드니코브(24)가 무랏 카잔을 대신해 허난난(25ㆍ중국)과 싸운다고 설명했다.

카잔이 살고 있는 터키는 지난해 7월부터 줄곧 테러에 시달려왔다. 지난해 7월, 10월, 12월에 폭탄 테러가 일어났고, 올해는 1월부터 매달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테러 발생 지역이 앙카라 시내 중심부라 피해가 심각하다. 중국 대사관 근처에도 테러가 발생해 무랏 카잔의 경기 출전에 영향을 줬다.


카잔은 대회사 인터뷰를 통해 “경기에 출전하기 위해 많은 연습을 해왔다. 처음으로 페더급 경기에 도전하게 됐는데, 무산되고 말았다”며 “빠른 시일 내에 경기에 나서고 싶다”며 아쉬워했다.

무랏 카잔의 대체선수인 포푸드니코프는 19승4패1무로 나이에 비해 많은 경험이 강점이다. 타격으로 경기를 풀어가는 파이터로 강력한 펀치가 특기다.

한편 로드FC 030은 중국 베이징공인체육관에서 열리며, 8강 무제한급 토너먼트의 최홍만과 중국 아오르꺼러 준결승전이 치러진다.

yjc@heraldcorp.com

[XIAOMI ROAD FC 030 IN CHINA]
[무제한급 토너먼트 아오르꺼러 VS 최홍만]
[스트로우급 얜 시아오난 VS 임소희]
[무제한급 토너먼트 마이티 모 VS 명현만]
[-72kg 계약체중 바오서르구렁 VS 김승연]
[밴텀급 알라텡헬리 VS 사사키 후미야]
[페더급 허난난 VS 알렉세이 폴푸드니코브]
[라이트급 알버트 챙 VS 이시하라 유키]
[페더급 양 쥔카이 VS 오두석]
[밴텀급 정 샤오량 VS 장익환]
[페더급 샹 리안 루 VS 김세영]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