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서울경찰, 사이버범죄 예방 캠페인 개최
뉴스종합| 2016-03-31 09:50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서울경찰청은 3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이화ㆍ금란중에서 사이버범죄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곧 다가올 제2회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월 2일)을 맞아 사이버범죄에 취약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다.

이날 캠페인에는 서울경찰청 사이버안전과 직원 20여 명과 이화ㆍ금란중 교직원과 학생회 임원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에서 경찰관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사이버범죄 예방수 칙이 기재된 리플릿과 컴퓨터 모니터에 부착이 가능한 스티커를 나눠주면서 사이버범죄 예방 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경찰청은 3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이화ㆍ금란중에서 사이버범죄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곧 다가올 제2회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월 2일)을 맞아 사이버범죄에 취약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화ㆍ금란중 학생(오른쪽 두 번째)이 서울경찰청 직원들과 경찰 마스코트 ‘포순이(맨 오른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경찰청]

경찰 관계자는 “앞으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노인, 주부 등 사이버범죄 취약 계층을 상대로 맞춤형 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ke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