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소형 하이브리드 SUV 기아차, '니로' 연비는?
뉴스종합| 2016-04-08 11:45

기아차는 소형 SUV 실구매가 계산기 시스템을 도입한 ‘니로 브랜드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합리적으로 자동차 가격 비교가 가능해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가 지난달 29일 공식 론칭된 후 마지막까지 베일에 싸여 있었던 것은 가격이었다”면서 “소형 SUV 실구매가 계산기를 니로 브랜드 사이트에 구축해 타사의 소형 SUV와 니로의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도록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니로는 ▲7에어백 시스템 ▲루프랙 ▲독립제어 풀 오토 에어컨 ▲LED 주간주행등 ▲인조가죽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등의 고객 선호 사양을 최저 트림부터 기본 장착했다.

복합 연비는 19.5km/L로, 기아차는 연비 달성을 위해 독자 개발한 최신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ㆍ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일부 부품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차체를 경량화 했다. 또한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함께 엑티브 에어플랩, 배기열 회수장치 등 다양한 최신 친환경 기술을 적용했다.

아울러 기아차는 일반 개인고객에게 배터리를 평생 보증해주는 ‘배터리 평생 보증제’와, 중고차 가격을 최장 3년간 최대 62%까지 보장해주는 ‘중고차 가격 보장제’ 등 다양한 제도를 실시한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이런 제도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출고 후 100일 이내에 외부 흠집 발생 시 1회 수리비용을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스크래치 수리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출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수금·취득세·보험료 카드결제 시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edwi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