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 OVAL KOREA, ‘한중일 국제 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종합| 2016-04-18 21:24
[헤럴드경제]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 OVAL KOREA가 오는 8월 8일에서 15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OVAL KOREA 주최 ‘국제창업경진대회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이하 OVAL I.B.C)’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OVAL I.B.C는 OVAL에서 주관하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 국제창업 경진대회이다.

올해 개최되는 OVAL I.B.C의 정식 명칭은 ‘OVAL 14th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Beijing 2016’이며 다가오는 8월 8일 ~ 8월 15일(7박 8일)간 중국 베이징, The Lake View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OVAL I.B.C 참가자 지원요건은 한국 국적자(유학생 포함)이며 영어 회화가 가능하고 경영학적 지식을 지닌 자이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참가자 선발 절차는 2단계에 걸쳐 이루어지며 1차는 서류 접수, 2차는 면접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 접수는 5월 15일(일) 자정까지이며 면접은 5월 21일(토) ~ 5월 22일(일)양일간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진행되며, 서류 전형 합격자는 면접 진행 양일 중 가능한 하루를 선택해 면접을 볼 수 있다.면접을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를 대상으로 5월 28일(토)에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 불참 시 합격 자동 취소가 된다.

OVAL I.B.C는 매년 서울,베이징,도쿄 이상 3개 도시에서 3국 순환 개최되며 한중일 3국에서 각각 참가자 30명씩 선발해 한국,중국 그리고 일본 각 1명씩 3인 1조로 팀을 구성하여 진행된다.

대회기간 동안 참가자는 동북아시아의 경제적,지리적,정치적 상황 등을 고려한 주제 하에,동북아시아의 최신 경영 흐름을 선도하는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사업계획을 구상하여 제출한다.

사업계획은 전•현직 경영인,관련 학과 교수,전문 컨설턴트 등의 냉정한 평가를 받게 되며,그중 최종 상위 3개의 사업계획이 시상된다.

참가자들은 삼국간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중국과 일본의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아시아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나갈 중국, 일본의 대학생들과 국제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한편 2003년 일본 동경대‘WAVV’동아리에서 시작된 OVAL(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은 한중일 각국에 지부를 두고 삼국의 대학생들이 교류하는 대학생 자치단체 OVAL KOREA는 OVAL의 한국지부이다. OVAL은 동북아 3국의 평화와 번영 그리고 상생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청년 리더들을 키워내기 위해 2003년 창립된 이후로 꾸준히 그 목적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SEP(스태프 교류)와 IBC(국제창업 경진대회)를 기획하고 있다. 조직 구성은 △회장단 △학술부△재정부△인사부 △기획부 △홍보부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OVAL KOREA 공식 홈페이지 www.ovalkorea.org △OVAL KOREA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www.facebook.com/OVALKOREA△OVAL KOREA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ovalkoreap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