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비비큐 신메뉴, ‘마라핫치킨’ 출시
뉴스종합| 2016-04-19 07:42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치킨프랜차이즈 비비큐(BBQ)는 화끈한 매운맛의 ‘마라핫치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라핫치킨은 중국어로 ‘매운 맛’을 뜻하는 ‘마라’에서 따온 것으로 화끈한 매운맛을 내는 매운 치킨이다. 씹으면 혀가 얼얼해지는 톡 쏘는 매운 맛을 내는 향신료 화조를 넣어 ‘세상에 없던 매운 맛’을 추구한다.

마라핫치킨의 매운소스는 뒷맛이 개운하고 깔끔한 매운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비비큐는 화조, 청양고추, 건고추 등 천연 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매운맛 열풍을 이끌 계획이다. 

비비큐는 마라핫치킨을 다 먹고 난 후 소스에 밥을 비벼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비비큐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여러 차례의 시식 테스트를 통해 밥을 비벼 먹기에 가장 맛있는 소스를 개발했다.

마라핫치킨은 일반 치킨 조리 과정 보다 몇 배의 시간이 더 소요되는 고급 요리의 개념을 도입한 메뉴다. 100%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로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수제치킨에 천연 재료로 개발한 특제 소스에 또 한 번 볶아 깊은 매운 맛을 내 맥주안주로서 손색없어 3~40대 중장년층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비비큐는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광고 모델로 선정, TV 광고를 진행한다. 비비큐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방탄소년단 팬을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친필사인이 담긴 브로마이드를 증정(100매 한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다.

마라핫치킨의 가격은 한마리 1만8900원이다.

pin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