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톡튀는‘아리수 라벨디자인’찾아요
뉴스종합| 2016-04-20 11:31
서울시, 대학생 공모전 개최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홍보용으로 사용하는 페트병 아리수의 라벨 디자인을 대학생 공모전<사진>을 통해 새롭게 변경한다.

서울시 ‘아리수 물병 라벨 디자인 대학생 공모전’은 20일부터 5월 19일까지 한 달동안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의 디자인 방향을 ▷믿고 마실 수 있는 가장 좋은 물 아리수를 상징하는 디자인(문구 포함) ▷현재의 아리수 물병과 어울리는 디자인 ▷기존 디자인과 차별화된 독창성과 예술성이 살아있는 디자인 등이다. 단 품목명, 제품명, 유통기한 등 필수표기사항이고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수상’, ‘국제위생재단(NSF) 품질인증’ 등 그동안 아리수가 수상한 상과, 인증내역 등 아리수만의 장점은 디자인 안에 포함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사이트 (http://mediahub.seoul.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심사를 거쳐 5월말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3명 각 30만원 등 당선작에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서울시는 수상작을 바탕으로 아리수 물병 라벨을 새롭게 디자인해 ‘병물 아리수’를 제작, 보급할 계획이다. 

강문규 기자/mkk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