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코재수술, 병원 선택 신중해야
라이프| 2016-04-22 14:25
[헤럴드경제=이홍석 기자]코성형은 눈성형과 더불어 가장 대중적인 미용성형의 한 분야로 자리잡아왔다.

그래서 대부분의 성형외과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수술을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하지만 병원이 많다고 해서 무턱대로 아무 곳이나 선택해 코성형을 받는 환자는 거의 없다.

처음으로 코성형을 결심한 환자들은 안전한 수술 결과를 위해 병원 선정에 있어 까다로워지기 마련이다.

전문성, 비용, 성형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꼼꼼하게 분석한 후 자신이 수술 받을 병원을 선정하게 된다.


코재수술 시에도 마찬가지이다. 이미 한 번의 실패를 경험한 환자들이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병원을 선정하기 보다는 코재수술 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코재수술은 처음 환자가 받았던 코성형보다 더욱 고난이도 수술이기 때문이다.

나비성형외과 강차영 원장은 “처음 코성형을 받았을 때와 달리 재수술을 가볍게 생각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며 “첫 성형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 재수술을 결심했을 때에는 반드시 코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 면밀히 상담한 후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코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다양한 이유를 갖고 있다. 잘못된 코수술로 인한 코변형, 염증과 구축으로 인한 코변형, 지나치게 높거나 유행을 타는 코모양 등이 대표적이다.

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았다면, 우선 처음 코성형이 어떤 수술법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코성형은 크게 개방형과 비개방형으로 나눌 수 있다. 개방형 코성형을 양쪽 콧구멍과 코기둥 즉 비주절개를 연장해 절개해 수술하는 방법이다.

비개방형 절개는 콧구멍 안쪽만을 절개해 밖으로 보이는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법을 뜻한다.

첫 수술을 개방형으로 받았는데, 재수술 역시 개방형으로 진행한다면 비주절개 부분에 흉터가 남을 확률이 높다. 이미 절개 했던 부위를 따라 2차적으로 절개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비개방 절개법을 이용하여 재수술을 받는 것이 비교적 흉터 걱정을 줄일 수 있다.

강 원장은 “코재수술은 가급적 비개방 절개법을 이용해 받는 것이 안전하다”며 “특히 여러 차례 개방형 수술로 인해 흉터가 짙고, 콧구멍의 변형이 있어난 환자의 경우 반드시 흉터가 남지 않는 비개방 절개법으로 재수술을 해야만 한다”고 강말했다.

gilbert@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