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첫 걸음, 코리아헤럴드 해외영어캠프에서 시작해보자
헤럴드경제| 2016-05-20 15:58

[헤럴드경제] 모든 나라간에 상업, 무역, 국제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 영어 공부는 이제 필수가 아닌 기본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아이들을 위해 대부분의 학부모들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으면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 영자 신문인 코리아헤럴드 해외영어캠프가, 이번 여름 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미국, 뉴질랜드, 필리핀, 사이판에 가서 현지인들과 함께 직접 부딪치며 영어를 말하고, 각 나라의 문화를 몸으로 체험하여 자연스럽게 영어와 가까워짐으로, 더 넓은 세계를 바라볼 수 있는 다양한 캠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미국 동부 메릴랜드 썸머캠프+아이비리그 대학탐방■
미국 또래 친구들과 함께 썸머스쿨에 참여하며 선진교육을 체험하고, 세계 최고의 아이비리그 명문대 탐방을 통해 미래 글로벌 리더를 향한 큰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세계 상위 1%를 향해 가고 있는 아이비리그 대학의 재학생 및 졸업생과의 만남을 통해 글로벌 리더를 향한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갖고, 미국 사립학교 썸머캠프에 현지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며 창의력과 사회성을 형성할 수 있다. 캠프투어 및 문화탐방을 진행할 때에도, 영문 저널을 작성하며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정리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라이팅 스킬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미국 서부 사립학교 썸머캠프+샌프란시스코 탐방■
세계 최고의 첨단 기술연구단지 실리콘밸리 및 U.C. Berkeley, Stanford University 명문대 탐방을 통해 선진 문화를 접하고 자신의 비전을 구체화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인구 3천 8백만, 미국 최대의 생산력과 관광문화 중심지인 캘리포니아. 천사의 도시 L.A.에서 현지 또래 친구들과 함께 사립학교 썸머캠프에 참여하여 자연스럽게 친구들도 사귀며 체험해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 정규수업+로토루아 탐방■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의 오클랜드의 최우수 공립학교 스쿨링 프로그램이다. 여름 방학 시즌 유일한 100% 정규 수업을 체험하며, 단기유학 생활도 체험할 수 있다. 정규수업 참가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영어로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코리아헤럴드 대표 몰입 프로그램이다. 오클랜드 노스쇼어 공립학교에는 다년간 유학생 영어교육의 경험을 가지신 전문가분들로서 창의적인 교육방법과 학생들에 대한 이해심을 가지고 계신 선생님들로 구성 되어 있으며, 매주 토요일 학생들은 오클랜드의 유명한 지역을 방문함으로써 뉴질랜드의 문화와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탐방 후 저널 작성으로 영어 공부까지 동시 체험이 가능하며,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학생들의 견문과 안목을 넓히고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다.

■필리핀 알라방 직영 어학원 1:1 Intensive ESL수업+1:5 토론형 그룹 수업■
관리형 어학연수의 최고의 지역인 마닐라 알라방에서 밀착 관리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100시간 이상의 영어학습으로 단기간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최적화 된 프로그램으로, 매일 수학 학습 및 북미 권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발음교정 수업도 받고 있다. 학생의 취약점을 집중 분석하기 위해 심층 오랄&리튼 테스트를 실시하여 맞춤형 수업을 위한 1:1 개인 스케줄링으로 캠프가 진행되므로 단기간 내 빠른 실력 향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직영어학센터에서 4대 영역뿐만 아니라 디베이팅 스킬, 논리적 표현력을 키우며 스피킹 라이팅에 대한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필리핀 내 제일 안전한 지역의 부촌에서 사설 경비원 24시간 관리 체재로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되며, 인솔교사, 원어 민과 함께 영어사용을 하는 환경을 제공 받는다. 그리고 인솔 선생님이 기숙사에 상주하는 24시간 마더케어(Mother Care)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IVY LEAGUE+NASA 글로벌 리더십 캠프■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유펜, 콜럼비아 등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교를 탐방하며 재학생, 졸업생 과의 미팅을 통해 공부방법, 캠퍼스 생활, 글로벌 리더를 향한 비전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올랜도 나사 우주과학캠프에 참가하여 우주인들의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큰 꿈을 키워볼 수 있다. IVY LEAGUE  대학생들과 함께 학교를 탐방한 후 팀 별 주제를 선정하여 기숙사 생활, 공부 방법 등 취재 미션을 수행해본다. 또한 한국의 1% 대학생 & 세계의 1% 대학생과 함께하는 멘토링으로 꿈을 설계해볼 수 있다. 미국의 상업, 금융, 무역의 중심지인 보스턴 등 주요 명소 탐방 및 카테고리 별 취재 및 현지 미션을 진행하며 미 동부 곳곳에 학생만의 발자취를 남겨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사이판 미국정식 교과 과정 수업+액티비티 체험■
미국 학교 정규 커리큘럼에 의한 스쿨링 프로그램이며, 최고의 휴양지인 사이판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할 수 있다. 유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이판 최고의 사립학교에서 스쿨링 학생들은 미국 정식 정규수업을 받고, 방과 후 수업과 액티비티를 통해 미국 문화를 배우게 된다. 한국인 학생에 맞는 영어 집중교육과 스토리텔링 방법의 수업으로 논리적 사고훈련을 통하여 영어를 학습하는 것이 아닌 언어로 접근하여 반복훈련을 하게 된다. 미국 사이판 사립학교 선생님들은 교육학 또는 담당 과목에 대한 학위가 있는 분들로, 최소 2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영어 교육법, 타 문화 지식 등을 바탕으로 채용 되었다. 현지 학생들과 함께 동일한 수업을 받고, 수업 시간을 통해 듣기 능력과 회화능력이 늘어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이판은 한국과 불과 4시간 거리에 있는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섬으로 온화한 기후와 범죄 율 0%에 가까운 미국의 치안 시스템이 존재하는 곳으로써 휴양지에서 여유롭고 자유로운 환경과 문화를 체험하며 영어를 익힐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다. 학생들의 학습을 위한 최상의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조용하고 친환경적인 기숙사에서 관리 형 기숙생활을 할 수 있다. 

또한, 코리아헤럴드는 청소년외교아카데미와 차세대글로벌지식리더포럼 등 여름방학 맞이 국내캠프도 참가 모집 중에 있다. (일시: 8월 5~7일, 장소: 연세대학교 송도국제캠퍼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