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기정원, 호남지역 중소기업 대상 경영혁신플랫폼 교육
뉴스종합| 2016-06-20 06:23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호남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영혁신플랫폼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0일 오후 3시 모항 해나루 1층 회의실(전북 부안), 23일 오후 2시 광주센터 1층 크리에이티브 존(광주)에서 마련된다. 교육대상은 호남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단 지원기업 및 광주 지역 조합·단체 회원사이다.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경영혁신플랫폼 활용교육은 지난 1월 대전을 시작으로 인천(4월), 서울(4월), 대구(5월)에서 이어졌으며, 연말까지 전국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이번 교육은 창조경제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정원과 대학 창업지원단,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맺은 ‘경영혁신플랫폼 지원 업무협약’의 후속조치의 일환이다. 기정원은 지난 2015년 1월 28개 대학 창업지원단과 업무협약을, 지난 4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교육 내용은 경영혁신플랫폼 지원사업의 소개, 매출 관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 경영혁신플랫폼 기본솔루션 활용방법에 대한 시연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경영혁신플랫폼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저비용ㆍ고효율의 공동활용시스템(플랫폼)으로 정부에서 구축해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전담인력, 유지보수, 기능개선 등의 부담없이 자유롭게 경영혁신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양봉환 기정원장은 “경영혁신플랫폼 교육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이 경영혁신플랫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12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