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아빠들의 육아 전쟁, 가전·유통 업계엔 패밀리 모델이 뜬다!
헤럴드경제| 2016-06-20 17:37

- 육아 예능 인기와 함께 육아 패밀리 모델 기용 확대, 가족 건강 고려한 소형가전도 느는 추세
- 육아 패밀리 모델은 ‘오지호 공기순환기’와 같은 육아 모델의 애칭이 생길 정도로 효과 톡톡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SBS '오마이베이비' 등 육아 예능의 인기와 함께 육아 패밀리 모델 기용도 확대되고 있다. 특히 아이를 앞세운 광고와 더불어 육아하는 아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대형 가전뿐 아니라 공기순환기, 정수기 등 가족의 건강을 고려한 소형 가전도 패밀리 모델이 늘어나는 추세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를 앞세운 광고가 대세를 이루고 있지만 요즘은 ‘육아하는 아빠’의 친근함과 더불어 듬직하게 아이를 보호하는 이미지를 형성하면서 아빠 모델도 덩달아 늘고 있다” 고 말했다. 덕분에 육아 아빠를 광고 모델로 기용한 브랜드들은 오지호 공기순환기, 추성훈·추사랑 정수기, 이휘재 에어컨 대전, 기태영 요플레 등의 애칭이 생길 정도로 그 효과를 보고 있다.

아이의 건강까지 고려한 육아 초보 오지호의 파나소닉 에어 써큘레이터 ‘스마트볼’


파나소닉은 온가족의 건강을 고려하여 사계절 내내 쾌적한 공기를 유지시켜주는 에어 써큘레이터 ‘스마트볼’의 촬영을 파나소닉코리아 전속모델인 오지호와 함께 촬영했다. 최근 오지호는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하면서 육아 아빠로 첫 발을 내딛었다. 초보 아빠이지만 시종일관 아이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더불어 아이의 건강까지 생각하여 아이의 방에 파나소닉 에어 써큘레이터 ‘스마트볼’을 사용하는 모습이 방송되었다. 


파나소닉 에어 써큘레이터 ‘스마트볼’은 기존의 프로펠러 형태의 에어 써큘레이터와 달리 ‘유인 기류’의 특성을 이용한 구의 형태로 고안하여 직진성 터보 기류가 강력한 직선 바람을 생성하고 먼 거리까지 원활한 공기 순환을 돕는다. 파나소닉 ‘스마트볼’은 후면 모터가 고압화된 공기를 전방으로 전달하여 강력한 직진성 터보 기류를 생성한다. 이 기류는 기압차의 원리에 의해 약 7배까지 풍량을 증폭시켜 탁월한 공기 순환 효과를 보인다. 또한 건강을 고려한 자연풍 모드는 장시간 바람을 맞아도 체온 저하를 최소화하고 국내 에어 써큘레이터 중 최저 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어 전기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스마트볼’ 색상은 샴페인 골드, 펄 화이트, 크리스탈 레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모던한 디자인은 실내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육아 예능의 원조 대세, 추성훈과 추사랑의 바디프렌드 ‘W웰니스 정수기’
바디프랜드는 전속 광고모델인 추성훈과 추사랑 부녀를 앞세워 직접 필터 교체가 가능한 바디프랜드 'W웰니스 정수기'의 TV CF 광고를 통하여 따뜻한 이미지 전달에 주력하고 있다. 광고에서는 직접 추성훈이 필터를 교체하면서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사랑이에게 먹이는 모습을 담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W웰니스 정수기'는 소비자가 직접 필터교체가 가능하다. 원터치 탈착식으로 간편한 필터 교체를 통하여 혼자서도 손쉽게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이러한 직접 필터를 교체를 통하여 인력비용 최소화 및 렌털비용을 줄였고 방문서비스로 인한 불편함도 없앴다. 또한 저수조를 없애 저장조의 세균번식 및 오염물질의 생성 등을 방지하여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다.

이휘재와 쌍둥이의 하이마트 ‘대한민국 에어컨 대전’, 기태영과 유진의 ‘요플레’
하이마트의 ‘대한민국 에어컨 대전’을 알리는 새로운 광고로 이휘재와 쌍둥이를 모델로 기용했다.

하이마트의 광고는 ‘뜨거움 속의 시원함’이라는 주제로 육아 예능으로 인기를 얻은 이휘재와 쌍둥이를 내세워 여름을 맞이하여 시원한 에어컨을 장만하여 만족스러운 이휘재와 쌍둥이의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빙그레 ‘요플레’는 유진·기태영 부부를 모델로 발탁하여 '달콤·건강' 컨셉의 TV CF를 선보였다. 요플레의 건강하고 깔끔한 이미지 강조를 위해 유진·기태영 부부를 모델로 선정했으며 건강을 생각하는 꼼꼼한 소비자들의 모습을 담은 형식의 광고다.

특히 기태영은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자상한 남편, 다정한 아빠의 모습과 함께 육아와 살림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 '기줌마(기태영+아줌마)'란 별명을 얻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빙그레 요플레는 1983년 국내 최초로 출시하여 과일을 첨가한 요플레 오리지널을 필두로 플레인, 키즈용, 드링킹, 그릭요거트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mosky1004@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