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외교관의 꿈,코리아헤럴드 국내캠프로 한 걸음 가까워진다
헤럴드경제| 2016-06-22 13:41

국내 최고의 영자신문인 코리아헤럴드가 운영하는 국내캠프 ‘청소년 외교아카데미’와 ‘글로벌 지식리더포럼’이 오는 8월 5일부터 2박3일간 연세대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차세대 글로벌 지식리더포럼’은 법률, 경영, 환경, 외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전달하는 자리. 올해 여름, 10회차를 맞는 이번 포럼에는 주한 프랑스대사관 수석 참사관,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 윤세웅 대표, 인문학자 박규상 교수,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 사법연수원 교수 정재헌 판사, 구글코리아 김태원 팀장이 강사로 참석한다.

‘청소년 외교아카데미’는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예비 외교관으로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주한 외국대사와 국제기구 관계자들의 생생한 외교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 초등학교 3~6학년생들을 위한 주니어과정과 중1~고2 학생들을 위한 시니어과정으로 나누어진다. 이번 7회차에는 주한 영국대사관 대변인을 비롯해, 주한 프랑스대사관 수석참사관, KBS '역사저널 그날'의 신병주 건국대학교(사학과) 교수, 한국국제협력단(KOICA) 권태면 사업개발이사, 한국어린이안전재단 고석 대표, 외교통상부 유엔과 남궁탁 사무관 등이 연사로 나선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리더들과의 만남을 통해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지식을 습득하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캠프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sky1004@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