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인크루트, 인사혁신처와 ‘공직 채용정보 공동제공 위한 MOU’ 체결
헤럴드경제| 2016-06-23 13:50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구직희망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쉽게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사혁신처, 한국고용정보원 등과 손을 맞잡았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左)가 이근면 인사혁신처장(右)과 공직채용정보 공동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인크루트는 지난 6월 21일, 코엑스에서 공직채용정보 공동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 3.0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직 채용정보 제공 연계망을 구축해 구직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채용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한 것.
 
앞으로 취업준비생들은 인사혁신처에서 제공하는 각종 공직 채용정보를 인크루트 등 주요 민간 취업포털에서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그간 여러 공공기관 및 공기업 홈페이지에서 채용정보를 따로 제공함으로 인해 수험생들이 각 홈페이지를 오가야 했던 불편함은 크게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더욱 더 신속하고 정확한 채용 소식을 전해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인크루트가 이번 기회를 통해 일자리 인프라 구축에 조금이나마 기여하는 바가 있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크루트는 4회 연속 '대학생 선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014년 하반기, 2015년 상하반기에 이어 2016년 상반기에도 '취업 포털 부문 1위'를 차지한 것. (2015.9.2 헤럴드경제 주최) 뿐만 아니라 인크루트는 지난 2003년 이후 매 해 채용동향 분석 및 발표, 채용설명회 진행, 그리고 전액 무료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취업학교'를 개설해 누적 취업자 수 1천 6백 명을 돌파하는 등 청년실업 해소와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정명우 기자 /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