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6 제 7회 코스닥·코넥스 취업박람회
헤럴드경제| 2016-09-26 14:54

 

[헤럴드경제] ㈜헤럴드가 한국거래소, 코스닥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0월 20일~21일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 D2홀에서 ‘2016년 제7회 코스닥ㆍ코넥스 상장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아이센스, ㈜인바디 등의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한 코스닥 상장기업 뿐만 아니라 성장성 높은 벤처ㆍ중소기업 등의 코넥스 대표기업도 참가해 인재 매칭과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성장성이 우수한 80여개 상장 기업들이 참여해 무려 1,000여명을 신규채용하는 국내 대표적인 취업박람회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채용토탈솔루션 midas Insight가 도입되어 구직자와 참여기업 모두의 편의성을 높인 ‘국내 첫 스마트 취업박람회’로 주목 받고 있다.

Midas Insight는 채용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켜 인사담당자가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도록 기여하고, 기업에게는 전략적 채용브랜딩을 가능케하는 프리미엄 채용토탈솔루션이다. 또한 평가자가 많은 지원자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 보드, 스마트 통계, 구조화 면접 시스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 두드러지는 차별점은 Midas Insight에서 제공하는 ‘현장 면접 사전등록 사이트’를 통해 지원자가 참여 기업을 사전에 확인하고 현장면접을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원자는 해당 사이트에서 작성한 1개 지원서로 5개 기업까지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을 완료한 지원자는 취업박람회 당일, 이력서 지참 없이 현장 면접만 참여하면 된다.
참가기업 현장 면접 이외에도, 직군 별 취업관련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등의 부대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구직자는 취업박람회 홈페이지(www.kosdaqjobfair.co.kr)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9월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이다.

정명우 기자 /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