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쯔강이라 불리는 중국의 장강은 나일강, 아마존강에 이어 세계에서 세번째 긴 강으로 협곡을 형성하며 주변이 웅장한 산으로 둘러 싸여있다. 협곡 주변 단풍은 있는 그대로의 수채화이다.
이곳의 11월은 단풍 초절정기이며, 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이다. 크루즈 여행이 제격이다. 5성급 호화크루즈를 통해 양쯔강 인근 주요 관광지와 단풍을 구경할 수 있으며, 선상 음식도 훌륭한 편이다.
[사진=캐나다 메이플로드 일대의 단풍] |
양쯔강 단풍은 장강 삼협과 삼국지 유적지를 돌아보는 코스와 연계된다.
여행박사는 캐나다 ‘메이플 로드’도 단풍 명소로 추천했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장관을 구경하면서 화려한 단풍의 병치혼합을 감상하는 기회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토론토, 몬트리올까지 800㎞의 메이플 로드는 단풍, 자작 등 수많은 나무들이 형형색색의 ‘단풍숲’을 이룬다.
메이플 로드의 단풍은 10월말까지 절정을 이룬다. 8박10일 동안 미국 동부의 뉴욕, ㎞워싱턴과 캐나다 나이아가라, 토론토, 퀘백까지 돌아볼 수 있다.
[사진=일본 교토의 단풍] |
일본 간사이 지방의 단풍은 11월 중순부터 12월 상순에 거쳐 절정을 이룬다. 그 중 오사카ㆍ교토 일대 단풍 관광은 다른 여행 구색과 어울려 기쁨을 배가시킨다.
먹거리,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오사카, 고대 유적이 즐비한 교토는 오사카 성, 교토 청수사, 대나무 숲 ‘치쿠린’ 등지의 단풍으로 유명하다. 온천욕은 덤이다.
보통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등 근거리 도시들이 하나의 여행코스로 묶인다.
abc@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