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동국제약, 소비자 만족도 평가 1등급 기업 선정
뉴스종합| 2016-12-15 11:11
-소비자 평가단의 제품 평가 및 설문조사에서 높은 만족도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동국제약은 지난 14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2016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KCSE)’에서 제약회사로는 유일하게 소비자 만족도 평가 1등급 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CA한국소비자평가’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6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은 올 한해 국민들에게 만족을 준 우수 기관, 기업 등을 시상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시상은 기업부문, 의료기관 부문, 한류ㆍ문화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사진설명=시상을 하고 있는 송신광 KCA한국소비자평가 대표(좌)와 주병현 동국제약 마케팅 차장.]

이번 소비자 조사는 지난 1월부터 10월말까지 주거ㆍ레저, 교통ㆍ운송, 전자, 통신, 식품, 패션, 생활, 유통, 금융, 의료, 문화, 서비스, 교육의 총 68개 세부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은 획일적 조사가 아닌 각 산업의 특성에 맞는 조사 방법과 항목으로 조사를 실시해 투명성과 객관성을 유지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들에게 품질로 인정받는 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평가단, 설문조사 등을 통해 나온 소비자 의견들 가운데 개선점을 향후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