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충전 걱정은 이제 그만, 고속충전지원 보조배터리 추천 4종
뉴스| 2017-02-06 17:55
요즘 유행하는 포켓몬고를 즐기기 위한 필수품은? 바로 보조배터리다. 사실 굳이 포켓몬고를 하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비롯한 각종 스마트 기기에 보조배터리는 필수적이다. 스마트기기 사용시간이 많은 사용자에게 보조배터리는 꼭 필요한 생활필수품이나 마찬가지이다.





게다가 다른 스마트제품에 비해 1~3만원 사이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는 구입하기도 그렇고,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스마트제품인 만큼 보조배터리도 유행이 빠르다. 국내 보조배터리는 샤오미가 들어오면서 기존의 강자들을 모조리 물리치고 시장에서 넘버원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미지오른쪽













고속충전이 화두인 현 상황에서도 샤오미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내놓아 여전히 굳건하게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여기에 오난코리아가 보조배터리답지 않은 예쁜 외모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LG전자는 한번에 두 개를 충전할 수 있는 넉넉함으로, 삼성전자는 브랜드 자체가 주는 신뢰감으로 승부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들은 각자 장점이 뚜렷해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가성비 갑 - 샤오미 2세대 PLM02ZM 10,000mAh









이미지중앙








국내에서 샤오미하면 대다수는 보조배터리를 떠올릴 것이다. 중국을 대표하는 IT기업이지만, 샤오미는 국내에선 보조배터리에서 ‘가성비 최고’의 브랜드로 기억되고 있다. 고속충전이 일반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샤오미에서 제품이 나왔으면’했고,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샤오미에선 발빠르게 제품을 내놓았다.





PLM02ZM은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존 샤오미 제품 보다 빨리 충전된다. 또한 기존 샤오미 제품보다 약 1/3 수준으로 얇은 14.1mm로 제작되어 휴대성을 높였다. 보조배터리는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녀야 하는 만큼 슬림해진 사이즈는 더욱 호평을 자아내는 대목이다.







이미지오른쪽












초창기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투박한 감이 있었다. 이에 반해 2세대로 넘어온 PLM02ZM은 우선 양극 산화 알루미늄 합금공정으로 가장자리를 라운드 처리했다. 덕분에 땀을 비롯한 외부 불순물에 강해졌고, 높은 내구성을 지니게 되었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섬세한 표면처리는 사용자에게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안정성을 고려하여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했다. 예전엔 샤오미 제품의 경우 AS를 기대하기 어려웠지만, 오늘날은 1년 무상 AS를 비롯한 사후 서비스가 확실해졌다. 싸고 성능 좋은 배터리를 원한다면? PLM02ZM은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 여겨진다. 크기는 W130XH71XD14.1mm, 무게는 250g이다. 인터넷 최저가는 약 16,040원이다.







이제는 패션이다 - 오난코리아 N9-S10 10,000mAh






이미지오른쪽












N9-S10의 첫 인상은 ‘예쁘다’다. 일반적으로 검정이나 회색일색인 보조배터와 달리 오난코리아의 N9-S10은 군계일학으로 디자인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게다가 베이지, 소프트 레드, 소프트 핑크, 블루, 민트의 다섯 가지 색상에서 고를 수 있는 대목은 디자인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한만한 대목이 아닐까 싶다.





N9-S10은 LG화학 리튬이온 배터리셀을 사용하여 신용카드 수준의 컴팩트한 사이즈와 190g의 초경량으로 휴대성을 놀랍도록 극대화시켰다. 또한 QC 2.0 퀄컴칩을 탑재해서 일반 보조배터리보다 2배 빠른 고속충전이 가능하고, 본체 또한 고속충전기와 연결하면? 불과 4시간에 완충시킬 수 있어 편리하다.







이미지오른쪽












전원 공급시 자동으로 제품에 맞은 출력으로 충전을 진행하며, 애플, 삼성, LG, 모토로라 등등과 완벽한 호환성을 보여준다. 또한 USB C 단자까지 지원해서 더욱 편리하다(단 Micro USB to USB-C 케이블 필요). 완충이 되거나 충전이 중단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똑똑함을 갖추고 있다.





방전, 과전압, 과충전 등의 모든 안전 장치가 내장된 지능형 스마트 메인보드를 탑재하여 타사 대비 500회 이상 증가한 수명과 동일 용량 대비 10% 이상의 효율 증가를 보여준다.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중요시하고, USB C 단자까지 지원하는 최신 제품을 충전하고 싶다면? N9-S10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다만 그만큼 돈은 더 지불해야 되지만. N9-S10의 크기는 W95XH63.5XD22mm이다. 인터넷최저가는 약 32,070원이다.







한꺼번에 두개를 충전하자 - LG전자 LED 보조배터리 PMC-1000 10,000mAh







이미지오른쪽












PMC-1000은 W61XH91XD22.4mm의 크기와 192g의 무게로 휴대가 편한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아울러 3개의 층으로 디자인되어 유니크한 느낌을 준다. 기기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기기의 충전상태를 LED가 3단계로 잔량 표시해 알아보기 쉽다.





PMC-1000은 모바일 기기 충전용 USB 단자를 두개나 지원하기 때문에 2개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아울러 1A와 2A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고속 충전과 일반 충전이 가능하며, 분할 충전을 해도 충전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






이미지오른쪽












PMC-1000은 배터리 용량만큼 충전되는 ‘과충전 방지’, ‘과방전 방지’, 단락사고로 인한 전류가 흐르는 경우게 전로를 차단함으로써 기기를 보호하는 ‘단락 보호’, 일정온도 이상 올라가는 것을 막는 ‘과온도 방지’의 스마트함을 갖추고 있다.





스마트 기기를 평상시 많이 가지고 다녀서 한꺼번에 여러 제품을 충전할 일이 많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PMC-1000의 인터넷 최저가는 약 26,500원이다.







브랜드가 주는 신뢰 - 삼성 급속 In&Out 배터리팩 EB-PG935B 10,200mAh







이미지오른쪽












삼성전자 EB-PG935B은 스마트 기기 충전 뿐만 아니라 자체 배터리팩 충전시에도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물론이요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빠른 시간 내에 고속 충전할 수 있다. EB-PG935B의 가장 큰 장점은? 견고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지닌 메탈 느낌의 소재를 채택한 것이다.





라운드 처리된 곡면은 인체공학적일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기기와 잘 어울린다. EB-PG935B의 가장 큰 장점은 삼성전자의 제품이기 때문에 확실한 AS를 받을 수 있고, 브랜드 자체가 주는 신뢰라고 할 수 있겠다.


이미지오른쪽








EB-PG935B의 크기는 W77.1XH104.2XD23mm이며, 무게는 290g이다. 인터넷 최저가는 약 44,290원으로 이번 소개하는 제품 가운데 가장 비싸다.


beta@heraldcorp.com
랭킹뉴스